Quantcast

화사 솔로곡 ‘멍청이’,아이튠즈 K팝 차트 11개국 1위+종합 송 차트 19개국 톱10 등극

  • 이승주 기자
  • 승인 2019.02.15 09:5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주 기자] 마마무 화사가 국내 음원차트를 넘어 해외에서도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14일 공개된 화사의 첫 솔로곡 ‘멍청이(twit)’는 공개와 함께 캐나다,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독일,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불가리아, 러시아, 대만 등 총 11개국 아이튠즈 K팝 싱글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멍청이(twit)’는 아이튠즈 종합 송 차트에서도 대만, 브루나이, 버뮤다, 아르메니아 등 4개국 1위를 비롯해 총 19개국 톱 10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 유명 매체인 빌보드 역시 최근 K팝 칼럼 코너에서 화사의 첫 솔로곡 ‘멍청이(twit)’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화사의 신곡 ‘멍청이(twit)’에 대해 “화사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트랩 비트의 통통 튀는 멜로디 사이 화사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랩이 교차된다”면서 “K팝 신에서 가장 역동적인 가수 중 한 명인 화사의 독보적인 역량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멍청이(twit)’의 뮤직비디오를 언급하며 “화사는 에슬레저부터 고풍스러운 룩으로 다양한 감정을 나타내고 있다, 여러 의미가 담긴 레퍼런스들로 보는 재미를 안긴다”고 설명했다.

마마무 화사 ‘멍청이(twit)’ 뮤비 캡처

이처럼 솔로곡 ‘멍청이(twit)’ 발표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쓴데 이어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글로벌한 활약을 예고했다.

화사는 15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솔로곡 ‘멍청이(twit)’무대를 선보인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