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오늘도 배우다’ 남상미 “내 딸 아니었으면 아무것도 몰랐을 진정한 아싸...TV 보더라도 내 작품만 본다”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02.14 17:1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오늘도 배우다’ 남상미가 자신의 정체성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14일 오후 1시 40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셀레나홀에서 MBN ‘오늘도 배우다-오.배.우(이하 ‘오배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김용건, 박정수, 이미숙, 정영주, 남상미, 김시중 CP가 참석했다.

MBN 새 예능프로그램 ‘오늘도 배우다-오.배.우’(이하 ‘오배우’)는 최신 트렌드 문화에 도전하는 배우 5인방을 통해 전 세대가 소통·공감하는 세대 공감 프로젝트다. 요즘 문화를 모르는 다섯 명의 배우가 그 문화 속으로 직접 들어가 날 것 그대로를 체험하는 신(新) 인류 도전기다.

남상미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남상미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30대를 대표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막내 남상미는 “솔직히 저는 작품에서의 캐릭터에 몰입이 깨질까봐  개인적인 제 모습을 감추려고 하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처음에 제작진이 제 이름이 언급됐을 때 물음표가 붙었을 것”이라며 “그런데 이미숙 선생님께서 추천을 해주셨다고 하더라. 그래서 감사하게도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그는 “이런 훌륭하신 선배님들과 이 프로그램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는 건 하나의 작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선생님들과 인간적인 관계를 맺으며 자연스럽게 좋은 메시지, 건강한 메시지를 전달하면 어떤 작품에서 연기를 하는 것보다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남상미는 “제가 여기서 제작자를 맡고 있는데, 우리 프로그램이 12부작이다”고 깜짝 공개했는데, 이 이야기를 들은 김용건은 “우린 5회까지만 계약했다”며 너스레를 떨어 좌중을 웃겼다. 이어 “12회까지 많은 사랑 부탁드리며, 아직 이르지만 시즌 2도 제작될 수 있도록 응원해달라”고 덧붙여 환호를 받았다.

남상미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남상미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남상미를 프로그램에 추천한 이미숙은 “30대 정도의 배우들 중에서 요즘 문화를 접하지 않았을 것 같은 인물이 남상미라고 생각했다. 저도 그랬지만 어릴 때부터 일만 하면서 지내서 잘 모를 것 같더라”며 “지나치게 성실하고 요령을 피우지 않는 게 답답해 보이면서도 그게 재밌을 것 같았다”고 밝혀 웃음을 전했다.

이어 “그리고 30대인 남상미가 들어와도 내가 질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았다”고 덧붙이며 근거 있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에 남상미는 “프로그램을 하면서 배운 게 있다. 뭔가에 호기심이 많고 그에 대해 관심이 있으면 인싸고, 아니면 아싸라더라. 저는 철저히 아싸다”고 밝혀 모두를 웃게 했다.

또한 “제 딸이 어린이집을 다니지 않았다면 정말 아는 게 없었을 거다. 그나마 다른 엄마들과 메시지를 주고받다보니 눈치껏 알게 된 정도”라며 “전 TV도 제가 출연한 것만 본다. 1년에 한 작품만 찍었다 하면 1년 내내 그것만 본다”고 덧붙여 진성 아싸임을 드러냈다.

남상미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남상미 /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그러면서도 “최근에 프로그램을 하면서 추억을 남기기 위해 SNS 계정을 하나 만들었다. 예전에는 사생활이라던지 개인적인 취향을 드러내고 싶지 않아서 자제했는데, 이번에 시작해보니 굉장히 좋았다”며 “또 다른 형식의 공유이자 메시지라는 생각이 들더라. 앞으로도 열심히 SNS 활동을 할 예정인데, 많이 팔로우해주시면 좋겠다”고 밝혀 ‘인싸 문화’를 통해 인싸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감상 포인트에 대해서 “프로그램을 보실 때는 저희가 연기자라는 사실을 잠시 잊어주시고, 작품을 보실 때는 ‘오배우’에 출연한 것을 잊어달라”고 알렸다.

예능대부 김용건을 비롯해 박정수, 이미숙, 정영주, 남상미까지 ‘오배우’는 대한민국 베테랑 배우들의 험난한 인싸 되기 대작전으로 안방극장에 신선한 웃음 투척을 예고해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다섯 배우 각자의 개성과 매력으로 똘똘 뭉쳐 전무후무한 예능 시너지를 방출할 새 예능 프로그램 ‘오늘도 배우다’는 14일(목) 밤 9시 30분 MB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