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롤(리그 오브 레전드), 13일 점검 후 9.3버전 추가 패치 노트 공개 ‘업데이트 내용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2.14 16:3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롤(리그 오브 레전드)이 13일(수) 서버 점검 후 9.3버전 추가 패치 노트를 공개했다.

앞서 롤 서버 점검은 13일 오전 6시부터 10시 7분까지 4시간 7분동안 진행됐다.

9.3버전에 추가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2019년 2월 13일 밸런스 업데이트

최근 라이너 챔피언이 도벽과 주문도둑의 검을 들고 미니언에 대한 마지막 일격은 가하지 않으면서 상대 챔피언과 딜 교환만 해 헌납 효과와 도벽 골드만 얻는 소위 단식 메타가 유행했습니다. 

이 메타는 다양한 공격로 전투 전략을 무력화시키고, 미니언에 대한 마지막 일격을 가하지 않아도 골드 손해를 보지 않으며, 상대로서는 전혀 대응할 수 없게 합니다.

지난 시즌 유행했던 골드 몰아주기 메타처럼 이번에도 일단은 단식 메타를 억제하기 위해 강력한 해결책을 도입하고, 차차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방안을 모색하려 합니다. 

이번 변경은 원거리 딜러가 잠시 귀환한 사이 공격로에 머무르는 등 서포터로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선택지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서포터에게 과도한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 헌납 골드를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고대 주화에도 같은 변경사항을 적용해 주문도둑의 검 대신 고대 주화로 단식 메타를 활용하는 것을 방지하려 합니다.

주문도둑의 검 계열 아이템

[신규] 친구가 필요해 : 이제 헌납 효과로 골드를 획득하려면 아군 챔피언이 2,000사거리 내에 있어야 합니다. 추가 피해 효과는 아군 챔피언이 없어도 적용됩니다.

헌납 골드 : 10/20/20골드 (주문도둑의 검/얼음 송곳니/수호자의 유물) → 11/22/22골드 (주문도둑의 검/얼음 송곳니/수호자의 유물)

고대 주화 계열 아이템

[신규] 친구가 필요해 : 이제 호의 효과로 골드 주화를 획득하려면 아군 챔피언이 2,000사거리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나 회복 주화는 아군 챔피언이 없어도 획득 가능합니다.

호의 골드 : 25/45/45골드 (고대 주화/유목민의 메달/승천의 유물) → 28/50/50골드 (고대 주화/유목민의 메달/승천의 유물)

자세한 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