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사바하’, 신천지 항의? “해당 단체와 관련 없고, 이정재 일부 대사와 장면 조정했다”…사바하 뜻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배우 이정재가 개봉 예정이 영화 ‘사바하’ 시사회를 앞둔 시점에 재녹음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대사에 특정 종교 단체가 언급됐던 것이 그 이유다.

14일 한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극 초반부 박목사의 대사 중에 모 종교 단체가 언급된 것에 대해 해당 종교 단체로부터 문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의 중심 사건이 해당 종교 단체를 대상으로 하지 않지만, 개봉 이후에 혹시 모를 오해와 불필요한 논란을 방지하기 위해 수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정재 / 영화 ‘사바하’ 스틸컷
이정재 / 영화 ‘사바하’ 스틸컷

영화 속에서 사슴동산의 비밀을 파헤치던 박목사(이정재 분)는 끊임없이 ‘과연 신은 있는지’를 묻는다. ‘사바하’ 장재현 감독은 “신을 찾으려다가 악을 만나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제목 사바하는 ‘원만한 성취’라는 뜻으로 주문의 끝에 붙여 그 내용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