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등래퍼 2’ 우승자 김하온, 자기소개서도 남달라 “자신만의 철학 표현”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2.13 15:5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고등래퍼 3’를 앞두고 그루비룸이 지원자들을 위한 꿀팁을 방출했다.

지난 11일 Mnet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전시즌 우승자 김하온의 멘토였던 그루비룸이 김하온이 제출한 지원서를 분석하며 ‘고등래퍼3’에서 지원자들이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것.

Mnet ‘고등래퍼 3’ 방송캡쳐

김하온은 자기소개란에 “증오가 없고 기분 좋은 음악을 추구하는 김하온 HAON”이라며 본인을 소개했고, 좌우명에는 “진공묘유(眞空妙有), 만물에 대한 감사”라고 적어 자신만의 철학을 표현했다. 

그루비룸은 “여기(자기소개)서부터 성격이 다 드러나는 것 같다”며 좋은 예로 꼽았다.

또 그루비룸은 지원자들이 랩하는 모습을 찍어 업로드하는 지원 영상에 대해 “자기의 캐릭터를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 얼굴이 잘 안 보이게 찍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고 조언했다. 

예시로 공개한 김하온, 이병재의 지원 영상은 빛과 어둠처럼 상반된 두 사람의 랩 스타일이 그대로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그루비룸은 랩 가사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하며 “(심사위원들이) 가사를 주요하게 본다. 생각 없는 가사는 싫다. 돈 자랑 등 자신만의 이야기가 없는 가사는 매력이 없다”며 “너만의 랩으로 놀라게 해줘”라는 이번 ‘고등래퍼3’의 슬로건에 답이 있다고 전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