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폐원 추진 사립유치원 148곳, 교육부 “에듀파인 도입 때문 아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사립유치원 약 150곳이 폐원을 추진 중이며, 이들 유치원 원아의 98%가량은 다른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등록을 끝낸 것으로 파악됐다.

12일 교육부에 따르면 전날 기준으로 전국에서 유치원 148곳이 폐원을 승인받았거나 앞으로 추진하겠다고 학부모들에게 통보했다.

교육부가 이 148곳을 대상으로 유아 전원(轉園·유치원을 옮기는 것) 계획을 조사한 결과, 지난 1일 기준으로 조사가 이뤄진 119곳의 유아 4천398명 중 4천337명(98.6%)이 다른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등록을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54명(1.2%)만 다른 곳에 등록하지 않은 상태였고, 7명(0.2%)은 이사나 해외 이주 예정이라고 답했다.

폐원을 승인받았거나 현재 추진 중인 유치원이 총 148곳이 된 것은 2주 전과 비교하면 17곳 늘어난 수치다.

폐원을 인가받은 유치원은 8곳에서 10곳으로 늘었고, 폐원을 접수·신청한 유치원은 14곳에서 16곳으로 늘었다. 학부모 협의 중인 유치원은 109곳에서 122곳으로 늘었다.

다만, 교육부는 이들 유치원의 폐원은 국가관리회계시스템(에듀파인) 도입으로 인한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반발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A유치원은 유아 자연 감소로 인한 충원율 부족, B유치원은 감사 결과 비리 적발로 인한 학부모 외면, C유치원은 학원 전환 등이 폐원 추진 배경이라고 교육부는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