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9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확인…사이트는 개편 위해 12시까지 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서울시에서 서울부동산정부광장 사이트를 개편해 운영한다. 

서울시는 지역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부동산정보광장(land.seoul.go.kr) 사이트를 7일부터 개편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플러그인(Plug-In·별도 설치 프로그램)을 없애고, 기기 종류에 따라 서비스 화면 크기가 변하는 '반응형 웹'을 도입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그동안 모바일 기기에서는 이용할 수 없던 지도서비스 기능도 도입했다. 

이용자는 개별공시지가, 주택공시가격, 아파트가격, 개발제한구역 등 필요한 정보에 맞는 지도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볼 수 있다.

이밖에 실거래가, 전·월세가, 분양정보는 거래정보 메뉴로 통합해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또한 내가 원하는 아파트 찾기 메뉴를 신설해 원하는 가격대, 면적, 지역을 설정하면 가격 조회 및 비교가 가능하도록 했다.

서비스 개편을 위해 기존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사이트는 이날 밤 12시까지 중단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