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ttps 접속 차단, 한국 인터넷 검열 소식에 외국인 반응은?…“블랙아웃? 미쳤는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정부가 불법 유해사이트 접속을 전면 차단하겠다며 https 접속 차단을 선언했다. 이는 이전보다 더욱 강력한 웹사이트 차단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논란이 뜨겁다. 

12일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보안접속(https)이나 우회접속 방식으로 유통하는 해외 음란, 도박 사이트를 대상으로 접속 차단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지난 11일 SNI(서버네임인디케이션) 기술을 도입해 불법 해외사이트 895건에 접속을 차단했다.

해당 소식은 국내 누리꾼들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외국인들의 반응을 해석해 정리한 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게시글에는 https 차단과 블랙아웃 소식을 비꼬는 듯한 글들이 적혀있다.

한편, SNI 차단 방식이란 사용자가 ISP와 암호로 대화하기 위해 한 번은 연락해야 하는 정보인 SNI를 분석해 막는 방식으로 맨 처음 전달되는 SNI는 평문이라는 점에 착안한 검열이다.

https(하이퍼텍스트 보안 전송 프로토콜)는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암호화된 방식으로 주고 받는 통신 규약이다. HTTP의 보안기능이 강화된 버전으로 해커가 중간에 데이터를 가로챌 수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