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르1: 천둥의 신’→‘토르2: 다크 월드’→‘토르3: 라그나로크’…‘시리즈 순서와 줄거리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토르’ 시리즈 순서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먼저 케네스 브래너 감독의 ‘토르: 천둥의 신’은 2011년 4월 국내 개봉했다. 

크리스 헴스워스, 나탈리 포트만, 톰 히들스턴 등이 출연한 ‘토르: 천둥의 신’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신으로 태어나 슈퍼히어로가 되다

신의 세계 ‘아스가르드’의 후계자로 강력한 파워를 지닌 천둥의 신 토르. 

평소 거침없는 성격의 소유자인 토르는 신들간의 전쟁을 일으킨 죄로 신의 자격을 박탈당한 채 지구로 추방당한다. 

힘의 원천인 해머 묠니르도 잃어버린 채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인간이 되어버린 토르는 혼란스러움을 뒤로 한 채 지구에서 처음 마주친 과학자 제인 일행과 함께 하며 인간 세계에 적응해 나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 사이 아스가르드는 후계자 자리를 노리는 로키의 야욕으로 인해 혼란에 빠진다. 

후계자로 지목된 자신의 형 토르를 제거하려는 로키는 마침내 지구에까지 무차별적인 공격을 시작한다.

자신의 존재 때문에 지구에 거대한 위험이 닥치고 있음을 알게 된 토르. 

그런 그의 앞에 보다 강력한 파괴력의 상대가 등장하는데.

두 개의 세계, 한 명의 영웅 모두의 운명을 건 최후의 격돌이 시작된다!

2년 뒤인 2013년 10월에는 앨런 테일러 감독의 ‘토르: 다크 월드’가 개봉했다.

크리스 헴스워스, 나탈리 포트만, 톰 히들스턴 등이 출연한 ‘토르: 다크 월드’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태초의 어둠이 덮친 세계, 새로운 전쟁이 시작된다!

어벤져스의 뉴욕 사건 후, 다시 신들의 고향인 아스가르드 왕국으로 돌아간 토르(크리스 헴스워스)와 로키(톰 히들스턴). 

지구를 위협한 로키는 지하 감옥에 갇히고, 토르는 아버지 오딘(안소니 홉킨스)과 함께 우주의 질서를 재정립하기 위해 나선다. 

1년 후, 지구에 혼자 남은 제인(나탈리 포트만)은 우연히 태초부터 존재해왔던 어둠의 종족 다크 엘프의 무기 에테르를 얻게 된다. 

이 사실을 안 다크 엘프의 리더 말레키스는 에테르를 되찾기 위해 제인과 아스가르드를 공격하고, 토르는 사랑하는 여인 제인과 아스가르드 왕국을 지키기 위해 로키에게 위험한 동맹을 제안하게 된다.

‘토르’ 시리즈의 3편인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의 ‘토르: 라그나로크’는 2017년 10월 국내 개봉했다.

크리스 헴스워스, 마크 러팔로, 톰 히들스턴, 케이트 블란쳇 등이 출연한 ‘토르: 라그나로크’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피할 수 없는 세상의 멸망 라그나로크를 막아라!

죽음의 여신 헬라가 아스가르드를 침략하고, 세상은 모든 것의 종말 라그나로크의 위기에 처한다. 

헬라에게 자신의 망치마저 파괴당한 토르는 어벤져스 동료인 헐크와도 피할 수 없는 대결을 벌이면서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지게 되는데.

Tag
#토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