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돈’ 유지태, 악역연기? “돈 양면성 표현한 캐릭터…악역 기시감 피하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유지태가 ‘돈’에서 자신이 연기한 악역을 언급했다.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점에서 영화 ‘돈’(박누리 감독, 사나이픽처스·영화사 월광 제작)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박누리 감독,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유지태는 엄청난 돈을 긁어모으는 증권가의 신화적 존재이자 베일에 쌓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로 분했다. 유지태는 “항상 작품 할 때는 즐겁고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자신감도 있다. 잘될 일만 남았다”고 ‘돈’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조일현(류준열 분)에게 거액을 거머쥘 수 있는 거래를 제안한 번호표는 가늠할 수 없는 막대한 이익금을 취하고도 끝없이 더 큰 그림을 설계하는 인물이다. 일현이 더 큰 위험 속에 빨려 들어가는 것은 물론이다.

유지태는 “돈은 잘 쓰면 선하지만 잘못 쓰면 악해진다. 사람을 너무 피폐하게 만든다”며 “번호표는 돈의 양면성을 표현한 캐릭터”라고 했다.

유지태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유지태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유지태의 악역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에 ‘돈’ 연출한 박누리 감독은 “번호표를 악역이라고 표현했지만 사실 대본을 쓰고 유지태 선배님과 준비를 하며 고민한 부분은 ‘정말 악역인가? 악역이 맞는가? 어떻게 나쁘다는거지?’였다”고 운을 뗐다.

이어 “폭력적 묘사와 욕 등 인물을 악하게 그리는 방법이 있긴 하다. 하지만 우리는 번호표가 자신의 논리를 가지고 움직이는 사람이기 때문에 더 매력이 있길 바랐다”며 “일현이나 관객이 번호표를 대할 때 삶의 목표가 뚜렷한 번호표에 대해 ‘이 사람은 악역인가? 선한 역인가? 도움이 되는 사람인가? 아닌가?’라는 혼돈을 계속 끝까지 가져가길 바랐다. ‘저 사람이 왜 악당이지?’라는 생각을 기대했다”고 덧붙였다.

유지태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유지태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유지태는 “영화를 20편 이상을 해오면서 악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영화가 몇 편 있었다. 어떻게 하면 이 기시감을 피하고 번호표만의 색일 입힐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며 “수많은 영화 속에 전형적인 악역이 등장한다. 그 전형적 악역을 그냥 전형적으로 표현을 하면 다시 전형성에 머물게 된다. 전형적인 악역이 돼 배우가 스스로 새로움을 발견하면 관객 역시 분명히 알아준다고 본다”고 유지태가 번호표로 보여줄 새로운 악역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유지태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유지태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돈’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신입 주식 브로커 일현(류준열 분)이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 분)를 만나게 된 후 엄청난 거액을 건 작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영화 ‘돈’은 오는 3월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