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해치’ 고아라 “첫 정통 사극, 다모 여지 캐릭터와 닮은 점 많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고아라가 ‘해치’로 첫 정통 사극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11일 오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SBS 새 월화드라마 ‘해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정일우, 고아라, 권율, 박훈, 정문성, 이용석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아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고아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해치’는 천한 무수리의 몸에서 태어난 왕자 연잉군 이금(정일우)이 열정 가득한 과거 준비생 박문수(권율), 사헌부 열혈 다모 여지(고아라), 저잣거리의 떠오르는 왈패 달문(박훈)과 함께 힘을 합쳐 대권을 쟁취하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로 이용석 감독이 연출을, 김이영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극중 고아라는 조선시대의 상남자이자 걸어 다니는 인간병기지만 마음은 한없이 여린 사헌부의 열혈 다모 여지 역을 맡았다.

정일우-고아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일우-고아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고아라는 “정통 사극을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처음 하게 됐다. 영화 ‘조선마술사’와 KBS2 ‘화랑’은 퓨전 사극이었다”며 “그때도 청춘인 친구들과 즐겁게 찍었지만 정일우 오빠와도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 10년 전쯤 광고 촬영으로 자주 만났었는데 오랜만에 만나게 돼서 반갑기도 했고 이것저것 얘기를 나누면서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고 정일우와의 호흡을 언급했다.

이어 “액션 신이 많아서 액션 스쿨도 다니고 무술 연마에 많이 중심을 많이 뒀다. 액션을 하는 게 조금 힘들지만 열심히 촬영하고 있다. 멋있는 액션 많이 기대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아라는 여지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에 대해 “작가님이 저한테 ‘아라 씨, 있는 그대로 여지를 표현해줬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 액션을 할 때도 그렇고 인물들과의 관계도 그렇고 여지라는 배역에 저의 진심이나 순간의 저를 많이 담으려고 작품에 임했다. 작품의 다양성을 기대해달라”며 “(캐릭터와) 닮은 점이 많아서 처음 감독님을 뵀을 때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작가님께서도 저를 생각했었다고 말씀해주셔서 이 작품에 애착이 많이 간다”고 전했다.

정일우, 고아라, 권율, 박훈, 정문성을 비롯해 이경영, 배정화, 한상진 등이 출연하는 SBS 새 월화드라마 ‘해치’는 11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