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날씨] 서울 체감온도 -12도…전국 건조특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일요일인 10일은 일부 중부지방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까지 떨어지는 등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전 5시 기준 전국 주요 지역 기온은 서울 -8.6도, 인천 -7.9도, 수원 -8.2도, 춘천 -9.8도, 강릉 -4.1도, 청주 -6.5도, 대전 -6.2도, 전주 -4.5도, 광주 -4.0도, 제주 2.5도, 대구 -2.8도, 부산 -1.1도, 울산 -1.7도, 창원 -2.8도 등이다.

이날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겠다. 서울 기준으로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9도, 체감온도는 -12도를 기록했다. 현재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충북북부에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낮 최고기온은 0~8도로 예보됐다.

이날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정오께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경상 동해안에는 동해상에 위치한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부터 11일 새벽까지 1㎝ 안팎의 눈 또는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울릉도·독도에도 3~8㎝의 눈이나 5~10㎜가량의 비가 오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연합뉴스

현재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2.0m, 남해 앞바다 0.5~1.5m, 동해 앞바다 0.5~3.5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남해 0.5~2.5m, 동해 1.0~3.5m로 예보됐다.

현재 울산 앞바다를 제외한 동해 전 해상과 제주도 서부 앞바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물결이 매우 높아 항해·조업하는 선박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