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펜으로 문화재 그리는 사람…맹인아빠의 육아일기 대건이 16년 후 근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 ‘펜으로 문화재를 그리는 사람’이 나왔다. 
 
7일 방송된 sbs‘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서는 임성훈, 박소현의 진행으로 ‘펜으로 문화재를 그리는 사람’을 소개했다. 

 

sbs방송‘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방송캡처
sbs방송‘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방송캡처

  
펜과 종이만 쥐고 문화재를 찾아다닌다는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제작진이 충청남도에 위치한 해미읍성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화폭에 옮기는 황금손 장병수(58)씨를 만났다. 
 
문화재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간다는 병수 씨는 불국사, 마곡사, 수덕사, 화엄사, 신원사 등 어느 문화재등 자신 만의 시각으로 종이 위로 생생하게 표현해냈다.
 
0.2mm 만녀필 한 자루로 얇은 선을 수십만 번 그어야 비로소 그림 한 폭이 완성된다고 했다.
 
그는 때로는 먹물이나 물감을 이용해 생동감을 더하며 그림을 발전시켜왔고 그가 그린 그림만 무려 400여 점이 넘는다고 했다.
 
또 ‘맹인아빠의 육아일기, 16년 후 근황’에서는 16년 전, 앞이 안 보이는 상황에서도 18개월인 대건이를 사랑과 정성으로 젖동냥까지 해가며 키워냈던 아빠의 사연으로 후원금 콘서트가 열려서 화제가 됐다.
 

대건이는 아빠 키를 훌쩍 넘고 19살의 청년의 모습으로 자라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SBS 방송‘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는 목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병학 2023-02-27 23:14:00
오늘 에야 보게 되어읍니다 그림을 구입할수 있는 방법없을까요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