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세훈 당대표 출마선언 “보수정치 부활 시킬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7일 “이제 우리는 ‘정치인 박근혜’를 넘어서야 한다. 박 전 대통령을 극복해야 한다”라며 한국당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오 전 시장은 영등포 한국당 당사에서 가진 전당대회 출마 선언을 통해 “국민적 심판이었던 탄핵을 더는 부정하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그는 “대통령으로서 박근혜는 국민들과 당원들의 바람에 큰 실망을 안겨드렸다.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헌법적 가치에 부응하게 사용하지 못했다”며 “우리 당에 덧씌워진 '친박(친박근혜) 정당'이라는 굴레에서부터 벗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은 그 일가가 뇌물 수수 의혹을 받자 스스로 '나를 버리라'고 했다. 그런 결기가 없었다면 폐족으로 불렸던 그들이 지금 집권할 수 있었겠나"라며 "박 전 대통령을 극복할 수 있어야 보수정치는 부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은 '박근혜냐, 아니냐'의 논쟁으로 다음 총선을 치르기를 원하고 있을지 모른다"며 "그런 프레임으로 걸어 들어가는 순간 총선은 참패"라고 강조했다.

박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서는 "확정판결이 나오기 전에 전대 국면에 먼저 (사면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전직 대통령 두 명을 감옥에 두는 시간이 길어져서는 안된다는 데에는 동의하지만, 사면·복권은 국민적 화두가 있을 때 가능하다"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또 황교안 전 국무총리에 대해 "그분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가슴팍에는 '박근혜'라는 이름 석 자가 새겨져 있다"며 "법무부 장관과 국무총리, 대통령 권한대행을 쉬지 않고 했다. 박 전 대통령이 유죄 판결을 받고 수감된 상황에서 그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 조직 전체가 개혁보수의 가치를 공유하고, 국민들 앞에서 자신 있고 당당하게 보수임을 말할 수 있도록 당 체질부터 강화하겠다"고 전제한 뒤 "이는 정치 초년생이 할 수 있는 과업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홍준표 전 대표를 염두에 둔 듯 "이미 기회를 잡았지만 처참한 패배를 자초한 분에게 다시 맡길 수도 없다"고 했다.

보수대통합에 대해서는 "보수우파 중심으로 보면 오른쪽 끝에 황교안 후보가 있다면 왼쪽 끝 중도층에 가장 가까운 곳에 제가 포지셔닝하고 있다"며 "바른미래당에 몇분 남아있지 않다. 그분들을 끌어들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태극기 집회 참여자를 배제하는 정당이 될 게 아니라 헌법재판소가 내린 결정을 존중하면서 (태극기 집회 참여자를) 꾸준히 설득하는 정당이 돼야 한다"며 "문재인정부에 실망한 분들을 당연히 품에 안고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보편적 복지와 관련해서는 "모든 형태의 현금살포형 복지, 소득계층과 무관하게 똑같은 액수를 현금으로 나눠주는 복지는 최소화해야 한다"며 "상위 10%까지 같은 액수의 아동수당을 나눠주는 데 동의할 수 없다. (문재인정부는) 망국적인 인기 영합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정권은 언론·사법·교육·노동을 막론하고 국가 전 분야에 자기들과 코드를 맞춘 세력들을 광범위하게 포진시켰다”며 “한국판 '문화혁명'이라 아니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김경수 법정구속에서 보듯 부정선거로 탄생해 정통성마저 의심받는 정권"이라며 "'과속·불통·부패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을 구하고자 한다. 보수대통합과 혁신을 이뤄내 내년 총선에서 저들을 응징하고 정권을 탈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