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휘게, 편안하고 기분 좋은 상태를 뜻하는 말…‘정확한 뜻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휘게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휘게는 편안하고 기분 좋은 상태를 뜻하는 말이다.

노르웨이어로 ‘웰빙’을 뜻하는 단어에서 유래했으나 포옹을 뜻하는 단어 ‘hug’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다.

가족·친구들과 단란하게 모여 있는, 편안하고 기분 좋은 상태를 뜻하는 ‘휘게’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소박한 삶의 여유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로, 높은 행복지수를 자랑하는 덴마크 국민들의 행복 비결로 꼽힌다.

네이버 지식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19세기 덴마크 문학에서 처음 등장해 현대로 가면서 덴마크와 노르웨이의 문화적 정체성을 의미하는 단어가 됐다. 

2016년 마이크 비킹 덴마크 행복연구소장이 발간한 〈휘게 라이프,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A Little Book of Hygge)〉가 영국에 출간되고 BBC를 비롯한 서구 언론이 ‘휘게‘를 소개하면서 그 열풍이 전 세계로 번졌다.

콜린스 영어 사전은 2016년 영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단어인 ‘브렉시트(Brexit)’ 다음으로 ‘휘게’를 꼽히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