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19’ 내 몸 지키기, 샐러리-차가버섯-골든베리-강황-파스닙-케피르-돼지감자-연자육-아보카도오일-매스틱-EMS 맛사지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는 ‘아는 만큼 더 건강해지는 내 몸 지키기 19’가 나왔다. 
 
5일 방송하는 OtvN, tvN 예능프로그램‘프리한19’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이  ‘아는 만큼 더 건강해지는 내 몸 지키기 19’를 소개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19위는' SNS대란! 홈트레이닝 템'이 나왔는데 EMS 맛사지기로 신체 여러 곳에 사용하는데 복부를 감싸는 벨트형까지 나와 다양하다고 전했다.
 
이어 손목터널 증후군에 좋은 헬스볼은 안에 있는 고무링을 돌린 뒤 놓아주면 된다고 사용법을 알렸다.
 
18위는' 내 위를 보호하는 신의 눈물'이 나왔는데 그리스 의학자 히포크라테스가 사랑하는 매스틱이 나왔다.
 
그리스에 생산되는 나무의 수액인 매스틱은 위 건강에 좋은데 위산과다 분비와 위점막에 좋다고 햇다. 
 
17위는 '내 앞길을 막는 고통?'이 나왔는데 발뒤꿈치뼈부터 발가락까지 연결된 발바닥의 섬유조직인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족저근막염'에 대해 나왔다.
 
이 병의 예방법은 집에서도 슬리퍼를 신고 엄지발가락 스트레칭을 하고 테니스공 발맛사지를 좋다고 했다.
 
16위는 '슈퍼 푸드가 낳은 슈퍼 오일!'이 나왔는데 한병에 아보카도 20개가 들어간 아보카도 오일이라고 했다.
 
슈퍼푸드 아보카도는 착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 양질의 탄수화물, 비타민, 단백질까지 함유됐다고 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15위는 '2019 혈관청소부는 이것?'이 나왔는데 연꽃이 지고 난 뒤 생긴 깔때기 모양의 씨방 속 씨앗인 연자육을 소개했다. 
 
연자육은 메티오닌과 세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관 청소를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했다.
 
14위는 '당신만 모르는 건강 상식'이 나왔는데 만성변비, 급체, 속쓰릴 때등의 건강상식을 소개했다.
 
감을 먹으면 변비가 생긴다는 것은 떫은 감에 있는 탄닌성분인데 단맛이 나는 감은 변비에 걸리지 않는다고 했다.
 
우유는 위에 좋은 것이 아니라 잠깐의 중화 작용만해서 도움이 안되고 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소화기능을 저하시킨다고 했다.
 
13위는 '난임, 무엇이든 알려드립니다!'가 나왔는데 난임의 원인은 여성만의 문제가 아니라 남성도 호르몬 이상, 무정자증등이 있다고 햇다. 
 
이어 정부에서 2017년 10월부터 만 45세 미만 여성에 한해 건간보험이 적용되는 난임시술지원정책을 소개했다.
 
12위는 '지금 당장 버려야 할 것들!'이 나왔는데 미국 H건강전문지에서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20가지 물건'에서 언급한 방향제가 나왔다.
 
방향제에 들어있는 유해 물질은 기형아 출산등 건강에 좋지 않다고 했고 오래된 멀티탭은 화재의 위험성이 있으니 버리라고 했다.
 
이어 카페나 마트에서 하루 한번 이상은 꼭 만지는 영수증에는 비스페놀A가 사용되는데 건강에 유해하다고 했다.
 
11위는' 2019 이 비타민을 주목하라!'가 나왔는데 비타민C는 열, 불, 햇빛, 물에 약하다.

이에 수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심혈관 질환,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비타민 P와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비타민 P는 귤의 하얀 실에 들어있다고 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10위는 '지금 당신의 눈이 위험하다!'가 나왔는데 평균 연령 35세가 걸리는 포도막염이 소개됐다.
 
포도막염은 안구의 중간충인 포도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9위는 '당뇨! 어디까지 알고 계십니까?'가 나왔는데 평생관리가 필요한 당뇨는 해가 갈수록 20대 당뇨환자 수가 늘고 있다고 했다.
 
당뇨 의심 증상 체크리스트를 소개하고 3개 이상이면 당뇨를 의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8위는 '당뇨에 좋은 천연 인슐린은?'은 돼지감자라고 불리는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소개했다.
 
돼지감자는 국화과 식물인데 혈당 저하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탁월하다고 전했다.
 
7위는 '내 나이에 맞는 건강보조식품은?'이 나왔는데 10대 청소년은 종합영양제, 20~30대 청년은 비타민B군을 챙겨 먹으라고 했다.
 
40~50대는 여성은 마그네슘 칼슘과 남성은 셀레늄을, 60대 이상은 오메가3 지방산을 챙겨 먹기를 권했다.
 
6위는 '유산균 종합선물세트는?'이 나왔는데 티베트 승려들이 꼭 챙겨먹었다는 케피르이다.
 
케피르는 면역력 향상의 일등공신이고 유당을 못 먹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했다.
 
5위는' 2019 영국판 야관문이 뜬다!'가 나왔는데 야관문과 같은 효과가 있는 파스닙이 나왔다.
 
파스닙은 고든램지의 최애 채소로 맛이 좋아서 설탕 당근이라고 불린다고 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4위는 '셀럽들의 뷰티시크릿 골든라테'가 나왔는데 헐리우드 스타 빅토리아 베컴과 귀네스 팰트로가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먹는 강황이 나왔다.
 
밭에서 나는 황금 강황은 골든라테를 만들어 먹으면 좋은데  만드는 법은 우유나 아몬드를 데우고 강황가루와 계핏가루 그리고 꿀을 넣어준다고 했다.
 
3위는 '잉카 왕실이 선택한 황금열매?'가 나왔는데 바로 골든베리였다.
 
골든베리는 결장암에 좋은데 주로 말려서 먹는 이 열매는 바나나와 함께 갈아먹으면 좋다고 했다.
 
2위는 '커피! 이렇게 마시면 슈퍼 푸드?'가 나왔는데 커피는 폴리페놀이 풍부에서 암예방을 한다라고 했다.
 
고소한 커피와 생강의 매운맛이 소화기 암에 걸리지 않는 효과가 있고 5대 슈퍼푸드로 지정된 차가버섯 가루를 넣어 먹으면 좋다고 했다. 
 
또 1위는 '2천 원으로 장 건강 지키는 법'이 나왔는데 우리 몸에서 가장 먼저 늙는 곳이 장과 신장이라고 했다. 
 

장은 인체 최대의 면역 기관으로 셀러리를 먹으면 장에 좋다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otvN, tvN 방송 ‘프리한 19’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