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 박준혁, 병원비 지원 등 현실적으로 어려워…외교부 “필요한 영사조력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그랜드캐니언 추락 사고 에대한 치료비 지원이 아직 논의 중으로 전해졌다.

외교부는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에서 대학생 박준혁(25) 씨가 추락사고로 의식불명에 빠진 것과 관련, 정부 지원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진행되는 데 대해 지난 24일 사실관계 파악이 먼저라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 

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박 씨 지원에 대한 정부 입장을 묻자 “이번 사고로 우리 대한민국의 젊은이가 중태에 빠져 있는 상황에 대해서 저희도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한다. 국민청원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노 대변인은 이어 “현재 주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을 통해서 필요한 영사 조력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 사항(정부 지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문제들이 관여되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여러 문제에 대해서 검토하고, 사실관계를 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외교부 당국자는 대단히 안타까운 사건이라면서도 “그렇지만 가능한 것이 현재로선 영사 조력 제공”이라고 말했다. 이는 박 씨에 대한 병원비 지원 등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