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설날 밥상 굴림만두를 넣은 ‘떡만둣국’ 만드는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초간단 설 밥상 차리는 법으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굴림만두를 넣은 ‘떡만둣국’을 만들었다. 
 
3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2019 쉽게 차리는 설 밥상’ 편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굴림만두로 ‘떡만둣국’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두부를 면포에 넣고 물기를 제거하고 물기 짠 두부는 칼등으로 곱게 으깼다.
 
물기 뺀 두부와 다진 돼지고기, 다진 소고기를 넣고 작게 송송 썬 부추, 데친 후 다진 숙주를 넣었다.
 
당면은 30분간 불린 후 2분간 삶아서 넣고 다진 대파, 달걀노른자, 진간장, 다진 마늘, 생강즙, 후추, 참기름, 꽃소금을 넣었다.
 
모든 재료를 넣고 골고루 치대고 만두소를 둥글게 빚고 만두소를 굴려 말가루를 골고루 입힌다.
 
모양을 다시 한번 잡은 후 쟁반에 놓고 밀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약 5분간 두고 한번 밀가루를 입힌 굴림만두를 물에 담갔다. 
 
굴림만두에 물이 골고루 묻으면 체에 걸러 물기를 빼고 육수 팩에 양파 1개, 손질한 대파 2대(뿌리째), 통마늘 10개, 통생강, 무, 통후추를 넣는다.
 
육수 팩을 넣고 30분간 끓이고 육수팩을 건지고 양지육수 6컵을 끓였다.
 

팔팔 끓는 양지육수에 굴림만두를 넣고 굴림만두가 떠오르면 떡국 떡을 넣은 후에 국간장, 꽃소금, 송송 썬 대파, 굴림 떡만둣국을 그룻에 담으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