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트넘’ 손흥민, 뉴캐슬과의 경기서 결승골 쏘아…‘역시 손샤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손흥민이 골을 쏘아 올리며 토트넘 우승의 주역이 됐다.

지난 2일 손흥민은 뉴캐슬과 경기에서 2선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최근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은 최악의 위기에 빠져있었다.

주 공격수 해리 케인과 델리 알리가 나란히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하면서 공격력에 큰 금이 갔다.

팀 공격의 한 축을 맡고 있던 손흥민도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출전차 대표팀에 차출되면서 전력난은 더 심해졌다.

전력난은 성적으로 직결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복귀한 지난달 31일 왓퍼드와 경기 전까지 4경기에서 1승 3패로 부진했다.

토트넘엔 비상이 걸렸다.

손흥민 / 연합뉴스
손흥민 / 연합뉴스

프리미어리그에선 팀 순위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이에 손흥민은 한국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에서 탈락하는 바람에 예상보다 일찍 소속팀에 합류했다.

그는 살인적인 경기 일정과 이동으로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었다. 

그러나 위기에 빠진 토트넘을 위해 다시 뛰었다.

바닥난 체력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31일 왓퍼드전에 이어 지난 2일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72%의 점유율을 기록하고도 후반 막판까지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며 답답한 경기를 이어갔다.

손흥민은 이런 토트넘을 다시 구했다. 

후반 38분 정확한 중거리 슛으로 결승골을 뽑아내 1-0 승리를 이끌었다.

토트넘 구단은 이날 경기 직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서 손흥민이 벤치로 들어오는 영상을 소개하며 “어찌 이 선수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How can you not love this guy?)”라는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