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고향가는 길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을까? '정보 확인 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이번 설에도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4∼6일 잠깐이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통행권을 뽑아 요금소에 그냥 내면 되고, 하이패스 차로는 그냥 통과하면 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정부는 특별교통대책 기간 하루 평균 고속버스 1천200회, 열차 29회, 항공기 9편, 여객선 144회 등 대중교통 수송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통량 분산을 위해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 국토부와 한국도로공사 인터넷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실시간 교통혼잡 상황과 주요 우회도로, 최적 출발 시기 등 정보를 제공한다.

정체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79개 구간(932㎞)과 국도 12개 구간(181.9㎞)에 대해서는 우회 정보를 도로전광판과 안내표지판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정부는 차량 소통 향상을 위해 평시 운영 중인 갓길 차로 외에 추가로 11개 구간(36㎞)에서 임시 갓길 차로를 운영한다.

고속도로 나들목(IC) 진출 구간에서는 임시 감속차로(6개 노선 14개 구간)를 운영한다.

고속도로 4개 노선 23개 영업소의 진입차로 수를 탄력적으로 조절하고, 고속도로 언양∼영천(55.0㎞) 등 2개 노선 61.5km와 국도 24개 구간(182.62㎞)을 준공 개통해 소통능력을 향상시킨다.

경부고속도로 한남대교 남단∼신탄진 1412㎞ 구간과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여주분기점 41.4㎞에서 2∼6일 버스전용차로제를 평시보다 4시간 연장해 오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운영한다.

고속도로 휴게소와 졸음 쉼터 등에 임시화장실 893칸을 추가 설치하고, 졸음 쉼터 등 휴게시설에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귀경 편의를 위해 5∼6일 서울 시내버스·지하철 운행 시간을 다음날 새벽 2시까지로 연장하고, 광역철도 8개 노선과 공항철도 이용 시간도 각각 새벽 1시 50분, 새벽 2시 21분까지 연장한다.

드론 10대를 띄워 버스전용차로·갓길차로위반 차량을 감시하는 등 안전 관리도 강화한다.

해양수산부 등과 함께 항공, 철도, 선박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벌여 위험 요소를 사전에 해소하고,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한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국토부는 “설 연휴 동안 국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을 다녀올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마련한 교통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