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걸어서 세계속으로’ 스리랑카 여행, 아름다운 해변과 스틸트 피싱 있는 ‘벤토타’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2.02 10:0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걸어서 세계속으로’에서 ‘빛나는 섬’이란 뜻의 스리랑카를 찾았다.
 
2일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에서는 ‘찬란히 빛나는 섬, 스리랑카’ 편을 방송했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스리랑카 여행, 아름다운 해변과 스틸트 피싱 있는 ‘벤토타’‘걸어서 세계속으로’에서 ‘빛나는 섬’이란 뜻의 스리랑카를 찾았다. 2일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에서는 ‘찬란히 빛나는 섬, 스리랑카’ 편을 방송했다.‘걸어서 세계속으로’의 이근선 프로듀서는 스리랑카 사람들의 영혼의 성지 ‘스리파다’(Sri Pada), 스리랑카 중앙 산악지대에 있는 세계적인 차 생산지 ‘누와라엘리야’(Nuwara Eliya), 거대한 바위산 위에 세워진 고대도시 ‘시기리야’(Sigiriya) 등을 방문했다.벤토타는 스리랑카 전통술 ‘아라꾸’의 재료가 되는 ‘라’ 채취 현장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현지인의 독특한 낚시 방식 ‘스틸트 피싱’ 등이 있는 관광 명소다.‘스틸트 피싱’은 스리랑카 전통 낚시법으로 바다 안 쪽에 장대를 설치해 그곳에 직접 올라 낚시를 하는 방식이다.현지인 여행객 사닷 씨는 “벤토타에 가면 해수욕도 할 수 있고 ‘라’(전통술 만드는 재료)도 있어서 재밌게 놀 수 있다”고 말했다.KBS1 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걸어서 세계속으로’의 이근선 프로듀서는 스리랑카 사람들의 영혼의 성지 ‘스리파다’(Sri Pada), 스리랑카 중앙 산악지대에 있는 세계적인 차 생산지 ‘누와라엘리야’(Nuwara Eliya), 거대한 바위산 위에 세워진 고대도시 ‘시기리야’(Sigiriya) 등을 방문했다.

벤토타는 스리랑카 전통술 ‘아라꾸’의 재료가 되는 ‘라’ 채취 현장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현지인의 독특한 낚시 방식 ‘스틸트 피싱’ 등이 있는 관광 명소다.

‘스틸트 피싱’은 스리랑카 전통 낚시법으로 바다 안 쪽에 장대를 설치해 그곳에 직접 올라 낚시를 하는 방식이다.

현지인 여행객 사닷 씨는 “벤토타에 가면 해수욕도 할 수 있고 ‘라’(전통술 만드는 재료)도 있어서 재밌게 놀 수 있다”고 말했다.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KBS1 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