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뮤직토픽] “데뷔-솔로 출격-컴백”…ITZY-샤이니 태민-몬스타엑스, 2월도 풍성한 가요계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9.02.01 18:0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지 기자] 1월 가요계도 꽉찬 라인업으로 풍요로웠다.

원어스, 베리베리, 체리블렛 등 각 소속사에서 오랜 시간 데뷔를 준비해 온 이들이 잇따라 출격해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었고, 청하를 시작으로 에이핑크, 우주소녀, 여자친구, 씨엘씨까지 다양한 색깔의 음악과 콘셉트로 돌아온 여성 가수들의 활약 역시 돋보였다.

여기에 아스트로, 세븐틴 등 강력한 팬덤 파워를 자랑하는 남자 그룹 역시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월 역시 정식 데뷔, 솔로 가수들의 활약, 대형 그룹들의 컴백이 이어지며 풍성한 한달을 만들 전망이다.

# JYP 新 걸그룹 ITZY(있지) - EXID 남동생 그룹 트레이

ITZY(있지) /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ITZY(있지) /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등 걸출한 걸그룹을 배출해 연속 히트에 성공한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로운 걸그룹을 론칭한다. 팀명은 ‘ITZY(있지)’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로 구성된 ‘ITZY(있지)’는 오는 12일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팀명인 ‘ITZY(있지)’는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뜻을 담았으며, 정식 데뷔를 앞두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타이틀곡명은 ‘달라달라’. 1일 자정 JYP는 1일 0시 자사 SNS 채널 및 ITZ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달라달라’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트레이(TREI) /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제공
트레이(TREI) /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제공

EXID 남동생 그룹으로 불리는 ‘트레이(TREI)’는 오는 19일 데뷔를 앞둔 상태다.

이재준과 채창현, 김준태로 구성된 트레이는 자작곡 및 자체 프로듀싱 능력을 겸비한 신예. 팀명 ‘트레이’는 멤버 수를 뜻하는 숫자 3과 집단을 이루는 최소한의 단위이자 완성의 단위로 3명이 최대치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은 이름이다.

이들은 지난해 5월 프리 데뷔 앨범 ‘NIKE’를 발매하고 KMF 무대에 오르는 등 이례적 행보로 주목받은 바 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 ‘트레이 타임 비긴즈’로 본격 데뷔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이들은 19일 데뷔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다채로운 솔로 샤이니 태민 - 윤지성 - 다비치 강민경

샤이니 태민 /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 태민 /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 태민은 오는 2월 11일 두 번째 미니앨범 ‘WANT’를 발표하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WANT’를 비롯해 총 7곡으로 구성돼 태민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낼 것으로 보인다.

신곡 ‘WANT’는 스페이스 디스코 장르 기반의 업템포 댄스곡. 관능과 순수가 공존하는 남자의 매력에 빠진 상대에게 보내는 유혹의 메시지를 담았다. 태민은 ‘WANT’를 통해 자신만의 치명적인 매력을 가감없이 드러낼 전망.

지난 2017년 10월 발표한 정규 2집 ‘MOVE’(무브)를 통해 큰 사랑을 받은 태민. 이번 앨범에서도 ‘역대급 솔로 남자 가수(역솔남)’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윤지성 / LM엔터테인먼트 제공
윤지성 / LM엔터테인먼트 제공

워너원 출신 윤지성은 오는 20일 첫 솔로앨범으로 가수 인생의 2막을 알린다.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은 ‘Aside(어사이드)’. 이는 연극에서 오직 관객만 들을 수 있는 대사인 ‘방백(傍白)’과 'Always on your side'의 줄임말로, '항상 네 편이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늘 곁에서 응원과 사랑을 준 팬들에게 보내는 고마운 인사를 담았으며, 윤지성만의 따뜻한 감성 역시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윤지성은 솔로 앨범은 발표하고, 2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인터파크 아이마켓홀에서 팬미팅도 진행한다. 이후 3월부터는 마카오, 대만,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전세계 팬들과 인사를 나눌 계획이다.

다비치(Davichi) 강민경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다비치(Davichi) 강민경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다비치 강민경도 데뷔 후 11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1일 오전 소속사 측은 “다비치 강민경이 27일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강민경만의 색깔을 가득 담은 미니앨범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신하는 만큼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지난 2008년 여성 듀오 다비치로 데뷔한 강민경은 그간 ‘미워도 사랑하니까’, ‘8282’, ‘사랑과 전쟁’등 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것은 물론, 각종 드라마 OST에도 가창자로 참여하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해왔다.

데뷔 11년 만에 첫 솔로 데뷔에 나서는 강민경이 들려줄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 골라보는 재미 ‘컴백’ 몬스타엑스 - SF9 - 인피니트

몬스타엑스(MONSTA 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몬스타엑스(MONSTA 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몬스타엑스는 18일 컴백을 확정지었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정규 2집 TAKE.1 ‘ARE YOU THERE?’이후 약 4개월 만의 컴백이다.

특히 새 앨범의 타이틀로 공개된 TAKE2. ‘WE ARE HERE’은 이전 앨범과 특별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몬스타엑스는 지난해 발표한 정규 2집 TAKE.1 ‘ARE YOU THERE?’의 타이틀곡 ‘Shoot Out’을 통해  데뷔 후 첫 공중파 음악방송 1위에 오르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새 앨범을 통해 보여줄 활약에도 기대감이 더해지는 것은 당연지사다.

에스에프나인(SF9)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에스에프나인(SF9)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JTBC 금토드라마에서 활약한 찬희를 필두로 대중에게 인지도를 쌓고있는 그룹 SF9 역시 2월 컴백한다.

SF9은 지난해 7월 발표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Sensuous’ 활동을 마무리 한 후, 개별적으로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드라마에서 활약한 찬희와 ‘여우각시별’에 출연한 로운, 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에서 인턴으로 출연 중인 인성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소속 팀과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미국의 대중음악전문매체 빌보드에서 꼽은 ‘2019년 반향을 일으킬 K팝 그룹’으로 선정되면서 2019년 선보일 음악과 퍼포먼스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인피니트(INFINITE) / 울림 엔터테인먼트 제공
인피니트(INFINITE) / 울림 엔터테인먼트 제공

인피니트도 2월 신곡을 발표한다. 지난 30일 오후, 인피니트 멤버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김명수), 이성종은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자의 사진과 함께 영문 이니셜 “C, L, O, C, K”를 각각 게재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는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깜짝 이벤트였다. ‘클락(CLOCK)’은 지난해 12월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인피니트 연말 팬 미팅 '포에버(Forever)'에서 선보인 신곡 제목으로, 멤버들이 앨범 발매를 예고해 팬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신곡 활동에 대해 31일 오전 소속사 울림 엔터테인먼트 측은 “인피니트가 신곡 ‘클락’을 발표한다. 앨범 준비는 끝난 상태”라며 “구체적인 활동 및 앨범 발매 계획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을 아꼈다.

인피니트의 신곡 ‘클락(CLOCK)’은 영원한 시간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