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9 아시안컵] 일본VS카타르, 한국시간 1일 밤 11시 중계… ‘FIFA 랭킹은?’ 중계채널 ‘JTBC3 FOX Sports’서 단독중계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2.01 14:4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결승은 일본과 카타르의 대결로 치러진다.

준결승에서 각각 이란과 아랍에미리트(UAE)를 꺾은 일본과 카타르는 내달 1일 UAE 아부다비에서 아시아 정상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두 팀은 성적도, 선수 구성도 그리고 경기 스타일도 확실히 다르다.

FIFA 랭킹 50위 일본은 과거 아시안컵에서 네 차례나 우승을 차지한 전통의 강호다.

또 카타르는 2022 월드컵 개최국인 나라다. FIFA 랭킹 93위로, 이번 대회 전까지 두 차례 8강 진출이 아시안컵 최고 성적이었다.

카타르 국가대표 / 연합뉴스
카타르 국가대표 / 연합뉴스

자국에서 두 번이나 아시안컵을 개최하고도 우승은커녕 준결승 진출조차 해본 적 없던 팀이 첫 우승에 도전하는 것이다.

이번 대회 조별리그와 16강, 8강, 4강을 거치며 양 팀이 보여준 색깔은 확연히 달랐다.

일본 국가대표 / 연합뉴스
일본 국가대표 / 연합뉴스

모리야스 일본 감독은 실리 축구를 구사했다. 상대편 카타르는 화끈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카타르 공격 축구의 선봉에는 알모에즈 알리가 있다.

알리는 조별리그 북한전에서 4골을 쏟아낸 것을 포함해 준결승까지 모두 8골을 넣었다.

한국시간 1일 밤 11시에 펼쳐질 결승에서 모리야스 감독과 산체스 감독의 대결과 더불어 알리, 오사코의 치열한 득점 대결이 예상되는 가운데 중계는 JTBC에서 단독중계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