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맏내’같은 최강동안 아이돌…엑소(EXO) 시우민-방탄소년단(BTS) 진-레드벨벳 아이린-트와이스 나연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2.01 10:3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아이돌 그룹에는 꼭 챙겨주고 싶은 ‘맏내’(맏이+막내)들이 있다.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 외모에 타고난 애교까지…

그들은 막내 못지않은 귀여움을 뽐내 이슈를 모은다.

또한 어리바리함으로 멤버들에게 자주 몰이를 당하는 아이돌 그룹 ‘맏내’들은 누가 있을까?

팀내 나이는 맏이지만 하는 행동은 귀여운 막내인 아이돌이 누가 있을지 함께 살펴보자.

시우민-진-아이린-나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시우민-진-아이린-나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뷔 순으로 나열해본다.
엑소(EXO) 시우민 - 2012년 
방탄소년단(BTS) 진 - 2013년
레드벨벳(Red Velvet) 아이린 - 2014년
트와이스(TWICE) 나연 - 2015년

먼저, 엑소의 멤버 시우민

엑소(EXO) 시우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소(EXO) 시우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시우민의 나이는 1990년생으로 올해 30세다. 하지만 10대라고 해도 믿을 만큼 청량한 매력을 가진 그의 매력이 특징이다.

특히 귀여운 매력으로 요정미를 발산하는 시우민은 엑소 팀내 현실 막내 세훈이가 성숙한 분위기 덕분에(?) 독보적인 ‘맏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시우민이 속한 엑소는 데뷔 미니앨범인 ‘MAMA’는 2012년 4월 8일에 발매됐다. 

엑소(EXO)는 정규 1집의 타이틀곡 ‘늑대와 미녀’로 첫 음악방송 1위에 성공했고,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으르렁’은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중독’ ‘CALL ME BABY’ ‘LOVE ME RIGHT’ ‘몬스터’ ‘코코팝’ ‘TEMPO’ ‘Love Shot’ 등 매년 히트곡을 발표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그 중 ‘Power’는 지난해 두바이 분수쇼에서 한국 가수의 음악으로는 최초로 선정됐다.

다음은 전세계 팬층이 두터운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진의 나이는 1992년생으로 올해 28세다. 

팀 내 맏형인 진은 순한 성격과 ‘아재’?스러운 허당끼로 동생들에게 자주 몰이를 당하는 멤버 중 한 명이다.

지난해 JTBC ‘한끼줍쇼’에 출연한 정국은 진에게 “때리고 싶은 뒷덜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해 5살이라는 나이차를 극복한 친분을 과시해 웃음을 자아냈다.

진은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외모와는 달리 과도한 아재개그와 주체할 수 없는 흥이 가득해 동생들을 세상 편하게 해주는 최고의 형이기도 한 멤버다.

진의 매력은 어디까지일까.

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진이 속한 방탄소년단(BTS)은 2013년 6월에 데뷔했다. 방시혁의 프로듀싱에 의해 탄생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남자 아이돌이다. 이들의 노래는 10대와 20대 청춘들의 생각, 삶과 사랑, 꿈을 주요 주제로 해 부르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BT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이다.

지난 2015년 ‘쩔어’에 이어 2016년 ‘불타오르네’와 ‘피땀눈물’ 노래로 10대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한 팬덤이 크게 형성됐다. 이후 지속적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해 지난 2017년 ‘봄날’ 그리고 ‘DNA’로 큰 인기를 굳혔다.

또한 동남아시아, 미주, 유럽을 포함한 세계 수십개국에도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여기서 잠깐.

방탄소년단은 이름부터 뇌리에 남는 특이한 이름이다. 

방탄소년단의 의미는 무엇일까?

지난 2013년 방탄소년단은 쇼케이스 당시 제이홉은 방탄소년단(防彈少年團)이란 이름에 대해서 “방탄은 ‘총알을 막아낸다’라는 뜻이 있다. 10대는 살아가는동안 힘든 일을 겪고 편견과 억압을 받는다. 우리가 그것을 막아내겠다는 심오한 뜻을 담아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은 방시혁 프로듀서가 지어서 연습생 때 가칭처럼 따라다니던 이름이다”라며 “3년 간 그 이름으로 살다보니 다른 이름은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이어서 여자 아이돌, 그 중에서도 美친 미모를 대표하는 레드벨벳(Red Velvet) 아이린

레드벨벳 아이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레드벨벳(Red Velvet) 아이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린의 나이는 1991년생으로 올해 29세다.

아이린은 레드벨벳 막내 예리와 8살 나이차가 난다. 하지만 전혀 위화감이 없는 초동안 미모를 자랑한다.

레드벨벳 다섯 멤버 중 가장 아담한 체구를 가지고 있는 아이린은 종종 동생들의 보호와 챙김을 받는 모습을 보이곤 한다.

아이린은 평소 냉미녀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외모와는 달리 발랄하다.

아이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레드벨벳(Red Velvet) 아이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 가끔은 허당미를 흘리기도 해 남성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레드벨벳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5인조 걸그룹이다.

SM의 대대적인 홍보 아래 지난 2014년 8월 KBS2 ‘뮤직뱅크’에서 아이린, 슬기, 웬디, 조이로 구성된 4인조로 데뷔했다.

사흘 후인 2014년 8월 4일 데뷔곡인 디지털 싱글 ‘행복’이 발매됐다. 

또한 2015년 3월 예리가 새 멤버로 합류해 5인조가 되면서 이후 동일한 멤버 체제로 현재까지 활동 중이다.

소속사 선배 소녀시대, f(x)와는 달리 멤버 모두가 한국 국적이다.

마지막으로 요즘 한창 주가를 달리고 있는 트와이스(TWICE) 나연

트와이스(TWICE) 나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와이스(TWICE) 나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나연의 나이는 1995년생으로 올해 25세다.

나연이 속한 트와이스는 JYP엔터테인먼트에서 미스에이(miss A) 이후 5년 만에 선보인 9인조 다국적 아이돌 그룹이다.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식스틴(SIXTEEN)’을 통해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나이 순)이 선발됐다. 지금은 트와이스로 활동 중이다.

데뷔년도부터 엄청난 기록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높은 대중성과 가장 거대한 팬덤을 갖춘 현 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트와이스(TWICE)의 의미는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준다는 의미로 박진영이 ‘식스틴’을 진행하는 동안 지은 이름이다. 브랜드 네이미스트 박재현은 마리텔 방송에서 근래 데뷔한 아이돌 중 가장 좋은 팀명이라고 평가했다. 이유는 발음적으로 강한 소리가 있어 인식하기 쉽고, 유명한 단어지만 익숙하지는 않아서 신선함을 갖췄다는 평을 내렸다.

트와이스의 애칭은 ‘트둥이’로 TWICE와 사랑둥이의 합성어다.

데뷔 당시 JYP의 막내 그룹이라는 의미로 붙은 애칭이기도 하다.

T와 W가 연결된 공식 로고는 멤버 채영이 직접 디자인했다. 트와이스 공식 활동 전방면에 사용되고 있다. 

시그니처 사운드는 멤버들이 다 함께 트와이스! 라고 외치는 사운드. JYP가 들어갈 때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항간의 소문이 있다. (속닥속닥)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