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콘(IKON), 美 최대 음악 페스티벌 ‘SXSW 2019’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아이콘(IKON)이 3월 미국 최대 음악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YG엔터테인먼트는 31일오전 10시 공식 SNS로 아이콘이 미국 최대 음악페스티벌 중 하나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참여한다는 공지를 게재했다.

아이콘(IKON) /  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은  3월 13일 미국 오스틴에 위치한 Austin City Limits Live at the Moody Theater에서 ‘SXSW 코리아 스포트라이트’ 무대에 한국 대표로 올라 피날레를 장식한다.

‘SXSW’는 공식 사이트에서 “7회째를 맞이한 KOCCA(한국콘텐츠진흥원)가 행운의 숫자 7을 기념해 훌륭한 한국 아티스트 라인업을 선보인다”면서 “YG엔터테인먼트의 아이콘이 북미 첫 무대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미국 빌보드도 아이콘의 SXSW 참여 소식을 전했다. 빌보드는 “아이콘이 2015년 데뷔 이후 첫 미국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콘은 작년 ‘사랑을 했다’, ‘죽겠다’, ‘이별길’ 등으로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고 집중 조명했다.

1987년 시작된 SXSW는 매년 봄 개최되는 영화, 인터렉티브, 음악 페스티벌이자 대형 컨퍼런스다.

50여 개국과 2만여 관계자들, 2000여 팀의 뮤지션이 참여하는 미국 최대 음악 축제로 영국 ‘더 그레이트 이스케이프(The Great Escape. TGE)’와 프랑스 ‘미뎀(MIDEM)’과 함께 세계 3대 음악 마켓 중 하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