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참 좋은 시절’ 김희선, ‘절절 눈물’ 아버지에게 속마음 고백 ‘뭉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참 좋은 시절’ 김희선이 사랑을 선택한 미안함을 애끓는 망부가(亡父歌)로 그려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 20회 분에서는 차해원(김희선)이 아버지에 대한 복수를 버리게 된 슬픔과 안타까움을 절절한 눈물로 쏟아내는 모습이 담겨졌다. 아버지를 죽게 만든 오치수(고인범)에 대한 복수에서 평범한 여자로서의 행복으로 삶의 목적을 바꾼 차해원의 애처로운 사연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극중 차해원은 강동석(이서진)의 진심 고백에 청혼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했던 상황. 장소심(윤여정)이 강동석과의 결혼을 반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던 차해원은 강동석의 집에 찾아가 무릎을 꿇고 결혼을 허락해달라고 애원했다. 하지만 장소심을 비롯해 강동석의 가족들이 끝까지 차해원과의 결혼을 승낙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차해원은 한참동안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았던 것.
 
‘참 좋은 시절’ 김희선 / KBS 방송 캡처
‘참 좋은 시절’ 김희선 / KBS 방송 캡처

결국 차해원은 식구들 잠을 안 재우려고 하냐는 강기수(오현경)의 호통에 놀라 “죄송합미다. 심려 끼쳐서. 내일 다시 오겠습미다! 내일도 허락 못하시겠다카몬 모레도 오겠슴미다. 모레도 허락 못하시겠다 카몬 그 다음날 그 다음날도 또 오겠슴미다. 정말 죄송합니다”라며 밖으로 나왔고 강동석의 품에 안기고난 후에야 꾹꾹 참았던 눈물을 떨궜다.
 
이후 한참을 고심하던 차해원은 강가로 나가 아버지의 보이스레코더를 틀었던 상태. “니 짓이가? 이 모든 기 다 니 짓이냐꼬! 오치수!”라는 아버지의 음성이 들리자 차해원은 아버지를 향해서 속마음을 고백하기 시작했다. “아빠는 아빠 딸내미가 어떻게 살기를 바라노? 아빠 복수하는 거에 인생을 다 걸고 지옥 같은 삶을 살길 바라나? 아이몬 고마 다 이자뿌고 평범하게! 남들처럼 웃고 남들처럼 자고 남들처럼 사랑하면서 그래 살길 바라나?”라며 차해원은 잠시 망설이더니 보이스레코더를 강물을 향해 던져버렸다. 이어 “내 생각이 맞는 거재? 아빠도 해워이가 복수고 뭐고 다 이자뿌고 평범하게 행복하게 살았으몬 좋겠재? 잘 가라 아빠! 나중에 아빠 있는데 해워이가 가몬 우리 해워이 잘했다꼬 그만 했음 됐다꼬 반갑게 안아도 아빠!”라며 통한의 눈물을 펑펑 흘렸다.
 
그간 괴롭고 힘들어도 복수를 위해 참아온 차해원이지만, 여자로서 행복해지고 싶은 마음에 아버지를 저버린 죄스러움을 대성통곡할 수밖에 없었던 것. 김희선은 가슴이 메어지는 벅찬 아픔을 눈빛부터 손짓, 발짓까지 온몸으로 표현해내며 ‘완전체 차해원’을 완성해냈다. 특유의 몰입력으로 치밀한 감정선까지 놓치지 않고 무결점 연기력을 펼쳐내고 있는 김희선에게 시청자들은 뜨거운 극찬을 보내주고 있다.
 
시청자들은 “복수라는 일념으로 살아온 김희선이 사실은 여리고 약한 여자라는 사실을 잊었었네요. 김희선의 눈물이 오늘도 저를 울립니다”, “김희선이 흘리는 눈물은 뭔가 다른 것 같다. 보는 내내 눈물이 하염없이 흘러서 내 눈이 아닌 것 같다”, “아버지에게 털어놓는 김희선의 한마디 한마디가 내 가슴에 와서 박혀버렸어요. 어쩜 이렇게 슬플 수 있죠”라며 김희선의 연기에 대한 호평을 쏟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