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참 좋은 시절’ 김지호, ‘서러움’ 폭발 ‘눈물절규’에 안방극장도 울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참 좋은 시절’ 김지호가 7살 지능에 머물게 된 이유를 물으며 서러움에 오열해 시청자들의 눈시울까지 적셨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제작 삼화 네트웍스) 20회 분은 시청률 27.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9회 분 시청률 24.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보다 3.7% 상승한 수치로 주말드라마 시청률 1위를 수성하며 위용을 과시했다. 가슴 먹먹해지는 김지호의 절규가 보는 이들의 심금을 울리며 채널고정을 이끌어냈던 셈이다.
 
극중 강동옥(김지호)은 자신의 집 앞마당에 무릎 꿇고 있는 차해원(김희선)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랐던 상황. 동옥이 걱정스레 해원에게 다가가자 하영춘(최화정)은 “들어가. 옥이 넌 들어가!”라며 단호하게 제지하는가 하면 강동탁(류승수) 역시 “들어가라. 어서! 여는 아아들이 낄 자리 아이다”라고 막아섰다. 동옥은 “내 아 아이다. 오빠야!”라며 호소했지만 자신을 아이처럼 여기는 가족들에게 상처를 입은 채 결국 자리를 뜰 수밖에 없었던 것.
 
‘참 좋은 시절’ 김지호 / KBS 방송 캡처
‘참 좋은 시절’ 김지호 / KBS 방송 캡처

동탁의 말에 마음이 상했던 동옥은 민우진(최웅)과의 약속에 가던 중 우연히 동생 강동희(옥택연)를 만났던 터. 하지만 동희까지 자신을 애 취급하자 동옥은 참아왔던 분통을 터뜨리고 말았다. 친구 만나러 간다는 자신의 말을 무시, 집으로 잡아끄는 동희의 손을 뿌리치며 “누나 바보 아이다”라고 소리 지른 것. 동옥은 “니는 니 친구 만나는 거 내한테 허락 안 맡잖아! 물이도 동주도 동원이도 아무도 친구 만나는 거 니한테 허락 안 맡잖아”라며 서운함을 토로했다. 여기에 감정이 격해진 동희가 “그래! 맞다! 친구 하나도 제대로 못 만나는 바보라 생각해서 그러는 거다. 와”라며 독설을 퍼붓자 동옥은 더욱 기분 나빠했다.
 
집에 도착한 동옥은 동희의 사과에도 분이 풀리지 않은 듯 “우리 집 식구들은 다 나를 바보라꼬 생각한다”고 비탄하기 시작했다. 착한 엄마 장소심(윤여정)마저 “왜 쌩사람을 잡어? 왜 공연히 아무 죄도 없는 식구들을 억울허고 미안허게 만들어?”라고 꾸짖자 동옥은 감정이 복받쳤던 상태. 붉어진 눈으로 소심을 바라보던 동옥은 “나는 왜 바보가 됐어요”라고 질문을 던져 식구들을 얼어붙게 했다. 이어 “동주보다도 훨씬 똑똑했다면서 와 바보가 됐어요? 동석이 보다도 훨씬 더 똑똑했다면서 와 바보가 됐어요?”라고 눈물을 뚝뚝 흘리며 절규했다. 이를 듣던 강기수(오현경)는 “할배가 니를 그래 만들었다. 할배가 자전거 운전을 잘못해가 느그를 직일뻔 했다! 할배가 죄인이다!”라며 자신이 낸 사고 때문에 동옥이 잘못됐음을 밝혔다. “미안하다. 동옥아! 내가 다 미안하다!”는 기수의 사죄에 주저앉아 엉엉 우는 동옥의 모습이 그려지며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이날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동옥이의 한 맺힌 오열에 나도 모르게 눈물이 흘러내렸다”, “김지호의 연기가 마음을 후벼 파는 것 같네요. 김지호 자체가 그냥 동옥이 인 것 같았어요”, “얼마나 서러웠으면 동옥이 저랬을 까라고 생각하니 코끝이 찡해오더라. 불쌍한 동옥이 어떡하나” 등 눈물 담긴 의견을 쏟아냈다.
 
그런가하면 20회 방송 분에서는 이제 막 시작하려는 강동석(이서진)과 차해원(김희선)의 안타까운 사랑에 새로운 걸림돌이 생기며 긴장감을 높였다.
 
동석과 해원은 소심에게 결혼 허락을 받기 위해 나란히 무릎을 꿇고 애원했던 상황.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은 양쪽 가족의 반대에도 꿋꿋이 사랑을 이어가기로 결심, 애틋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그러나 동석은 “검사님 할아버지는 해워이 아버지가 술 묵고 운전하던 차를 피할라카다 사고가 난기고, 검사님 할아버지랑 검사님 누나를 그래 만든 장본인이 사실은 해워이 아부지라카몬 이야기는 우예되는 깁미까?”라며 오치수(고인범)가 과거 사고에 관한 이야기를 던지자 혼란에 빠졌다.
 
이후 해원과 만난 동석은 치수의 말을 떠올리며 괴로움을 내비쳤던 터. 동석은 “니네 식구도 없고, 우리 식구도 없고, 아무도 없는데, 우리 둘만 있을 수 있는 데로 도망갈까?”라며 애절함을 드러냈다. 해원이 식구들 허락을 받고 싶다며 거절하자 동석은 “빨리 내 손 잡아. 지금 이 손 안 잡으면 내가 널 놓을 수도 있어”라고 다그치기까지 했던 것. 해원을 향한 동석의 손과 말없이 바라보기만 하는 해원, 두 사람의 아슬아슬한 모습에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