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 해외이주 사유는?…곽상도 “의혹 관련 답변 받지 못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문재인 대통령 딸 다혜씨 가족이 해외에 이주한 것으로 드러나며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29일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 가족이 구기동 빌라를 팔고 해외 이주한 사실을 거론하며 다혜씨 부부 간 부동산 증여와 매매 과정에 대한 의혹과 더불어, 해외이주 사유와 경호비용에 관해 공개 질의했다.

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5개항의 공개질의를 했다. 

곽 의원은 특히 “다혜씨 남편 서씨는 2010년 산 구기동 빌라를 작년 4월 다혜씨에게 증여했고, 다혜씨는 3개월 만에 이를 급하게 판 뒤 남편과 아들과 함께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국가로 이주했다”면서 “서씨가 작년 3월 다니던 게임회사를 그만두고, 부인에게 빌라를 증여하고 매매했는데 증여한 이유가 무엇인지 밝혀달라”고 말했다.

곽상도 의원 / 연합뉴스
곽상도 의원 / 연합뉴스

그는 “항간에는 서씨가 다녔던 회사에 정부로부터 200억원이 지원됐고, 이 중 30억이 횡령·유용 등 부당집행 됐다는 소문이 떠돈다”면서 “재산압류를 피하기 위해 급하게 재산을 증여·처분했다는 말도 나오는 등 온갖 추측이 난무하니 사실관계를 분명하게 밝혀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청와대는 부동산 증여·매매 과정에 불법이 없었고, 가족의 해외 이주 또한 정상적으로 이뤄졌다고 반박하면서, 특히 미성년 자녀의 학적 서류까지 공개하는 불법성을 거론하며 곽 의원에 대한 법적 조치를 시사했다.

곽상도 의원은 같은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국회 운영위와 예결위원으로 소관기관인 대통령비서실과 대통령 경호처에 각종 의혹에 대한 사실 확인을 위해 자료요청을 하였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다”며 “해외이주에 따라 예산이 추가적으로 더 소요될 수밖에 없어, 왜 이렇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는 것은 국회의원의 당연한 업무여서 이를 확인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