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靑, 탁현민 행정관 사표 사실상 수리…“스스로 시간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청와대가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의 사표를 사실상 수리했다.

29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탁 행정관의 사표 수리 여부에 대해 "아직 수리가 안 됐다.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다만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본인에게 사표 수리 소식은 전달됐으며, 서류상 절차를 밟고 있다"며 사실상 수리된 것과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탁 행정관은 이와 관련,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사직서 수리 소식을 오늘 들었다"며 "돌이켜보면 2009년 노무현 대통령님의 서거 이후 시작된 문재인 대통령님과의 인연이다. 만감이 없을 수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그는 "소회를 굳이 말한다면, 길었고, 뜨거웠고, 무엇보다 영광스러웠다"며 "일하는 사람은 일로써만 말해야 한다고 생각해 그동안 저를 향한 비난에 입을 닫았다. 지난 일들에 대한 평가는 칭찬이든 비난이든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 

탁 행정관은 "앞으로 뭘 할 것이냐는 질문들이 많다"며 "스스로에게도 시간이 필요하고, 업무와 연관된 기업의 취업도 제한되니 천천히 고민해보겠다"고 했다. 

탁 행정관은 "다만 대통령 일정을 수행하던 중 청년들이 신제품 홍보와 마케팅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을 봤다"며 "그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무료 컨설팅 등으로 제가 얻은 공적 영역에서의 경험과 무형의 자산을 좀 보탤까 싶다"고 밝혔다.

탁 행정관은 사의를 밝힌 뒤 지난 11일부터 휴가를 내고 청와대에 출근하지 않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