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벅스’ 전 CEO 하워드 슐츠, 美 대선 출마하나?… ”무소속 출마 가능성도 열어 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스타벅스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워드 슐츠 전 최고경영자(CEO)가 풍문으로 들리던 2020년 미국 대선 출마설에 대해 “무소속 출마를 진지하게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디애틀란틱스는 슐츠 전 CEO가 미국 CBS 방송의 간판 뉴스 프로그램인 ‘60분(60 Minutes)’ 출연해 이와 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방송은 27일 오후 7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뉴시스
뉴시스

이번 주 발간 예정인 슐츠 전 CEO의 책 ‘바닥부터 일어나기(From the Ground Up)’의 홍보차 진행된 이번 인터뷰에서 그는 미국에 대한 전반적인 비전을 말하는 등 적극적인 정치 행보를 보였다.  

현재 정치 상황에 대해 그는 “가장 취약한 시간”이라고 부르며 “(트럼프)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 자격이 없다는 사실뿐 아니라. 양당이 미국 국민을 위해 필요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복수를 위한 정치를 하고 있음을 보여 준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발언은 CBS의 프로그램 홍보용 영상에서 등장하지 않아 편집됐을 가능성도 높다. 

슐츠 전 CEO의 측근들은 이에 대해 특별한 논평을 거부했다.

대선 출마설이 돌던 작년 6월 슐츠 전 CEO는 “대선 출마 외에도 일반 시민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고 답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