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진핑 부부, 북한 예술단 공연 관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중국 시진핑 국가 주석과 부인 펑리위안 여사 및 지도부 관계자들이 북한 친선 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했다.  

28일 중국 중앙 CCTV는 지난 27일 시 주석과 펑 여사가 베이징에서 리 부위원장 등을 접견하고 북한 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했다고 보도했다.  

북중 관계 개선 국면 속에서 시 주석이 북한예술단의 이번 공연을 관람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돼 왔다. 

작년 4월 15일 쑹타오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장이 대규모 중국 예술단을 이끌고 북한을 방문해 평양 공연을 했는데,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 위원장 부부가 함께 중국 대표단의 공연을 관람한 바 있다.  

신화왕, 뉴시스
신화왕, 뉴시스

시 주석은 리 부위원을 접견한 자리에서 “이번 공연은 북중 양국이 달성한 공동 인식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문화교류행사이자 북중 수교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중요한 축사 행사”라면서 “이번 공연은 원만한 성공을 거둘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CCTV는 리 부위원장이 시 주석와 펑 여사에게 김정은 국무 위원장과 리설주 여사의 문안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접견 이후 시 주석 부부는 북한 공연단의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은 '조중 친선은 영원하리라'로 시작됐고, ‘아리랑’ 등 북한 가요와 ‘장강의 노래', ’조국을 노래하네‘ 등 중국 곡들이 포함됐다. 공연은 중국곡 '오늘 밤을 잊지 못하리'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CCTV는 공연 이후 시 주석 부부가 무대 위로 올라가 북한 예술단원들과 악수하며 단체 사진도 촬영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