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양시, 자동차세 연납신청 31일까지 위택스-구청에서 접수…그 외 지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안양시가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31일까지 받는다. 

지난 26일 경기 안양시는 일 년에 두 차례 정기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모두 내면 1년 세액의 10%를 공제해주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이달 말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활용하면 가령 2000cc급 승용차의 경우에는 연 세액 52만원의 10%인 5만2000원을 아낄 수 있다.

안양시 청사 /
안양시 청사 / 안양사-뉴시스 제공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만안, 동안 등 각구청 세무과에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이 접수되면 10% 공제된 자동차세 고지서를 발급해준다.

구청 세무과 관계자는 “연납은 1월을 비롯해 3월, 6월, 9월에도 신청 가능하지만 연말까지 잔여기간에 대한 세액에서 10%를 할인하는 만큼 1월에 이용하는 게 가장 쏠쏠하다”고 설명했다.

안양을 제외한 서울, 양주시, 고양시 등 타 지역 역시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받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인터넷 위택스에서 전자신청한 뒤 전국 은행, 인터넷 지로·위택스, 전화 ARS 1544-6844를 통해 계좌이체나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도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