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수시의회, ‘대외비’ 공사발주 정보까지 요구 논란…‘내용 살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전남 여수시의회 여수산단실태특별위원회(이하 산단특위)가 지역과 상생을 위한다며 산단 공장장협의회 회원사 36개 업체에 공사 발주 및 물품 구매현황을 요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산단 입주 업체들은 공사 발주 현황을 대부분 대외비로 관리하고 있어 산단 특위의 요구가 지나치다는 입장이다.
 
25일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산단특위는 최근 시를 통해 산단 공장협의회에 최근 5년간 업체별 공사 발주 및 물품 구매현황 자료를 요구했다.
 
구매 현황에는 업체명과 사업량, 공사 계약 금액, 사업자 주소도 포함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여수시도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한 업체에 대해 ‘여수시민 되기’, ‘지역민 우선채용’,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업체 이용’, ‘사회공헌’, ‘봉사활동’ 등 이행실적을 제출하라고 통보했다.
 
산단특위의 공사 발주 현황 보고에 대해 산단 업체들은 난감하다는 입장이다.
 
지역과 상생을 위한 것이라면 여수시에 분기별로 보고하는 상생발전 이행실적만 봐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공사발주 현황 등은 대외비나 영업비밀에 준하는 것이어서 특위의 요구가 과하다는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 기업 관계자는 “업체의 공사 발주 정보는 영업비밀로 엄격하게 대외비로 관리하고 있다”며 “자료가 공개될 경우 발주 공사의 평균 낙찰가를 알 수 있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른 기업 관계자도 “공사 발주 현황 5년치를 보면 회사가 어떤 공사를 하고 어디에 발주를 하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게 된다”며 “대기업이나 공사를 맡는 중소기업 모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행기 여수시의회 산단특위 위원장은 “여수시와 산단과의 상생 차원에서 지역의 물품이나 공사에 지역 업체가 얼마나 참여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관련 자료를 요구한 것이지 별다른 이유는 없다”며 “지역 업체들이 좀 더 공사에 참여하기를 바라는 취지로 이해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Tag
#여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