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추적60분’ 성폭행 폭로한 전 유도선수 신유용, “왜 반항하지 않았냐는 경찰 질문에 할 말 잃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5일 ‘추적60분’에서는 ‘스포츠 미투, 우리들의 일그러진 금메달’을 방송했다.

심석희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가 조재범 전 코치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이후 체육계에 밀어닥친 후폭풍은 컸다.

전직 유도선수 신유용 씨와 태권도 선수 이지혜 씨 등도 용기를 내어 성폭력 피해를 주장하고 나섰다.

지난 4년간 스포츠인권센터로 접수된 폭력 및 성폭력 사건은 약 113건. 제작진은 그 실태를 집중 취재했다.

제작진은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전 유도선수인 신유용 씨를 만났다.

신 씨는 고등학교 1학년 때 국가대표 상비군 훈련을 위해 철원으로 떠났다. 철원에서 전지훈련 중인 신 씨는 코치의 ‘따까리’ 역할을 해야 했다.

잔심부름, 빨래, 방 청소를 하는 역할이었다.

해당 코치는 방 청소를 지시하면서 강제로 성폭행을 시도했다. 이후에 성관계 요구는 계속됐다. 그러면서 협박과 회유도 이어졌다.

신 씨는 결국 유도를 그만두고 고향을 떠나야 했다. 그렇게 3년 후 갑자기 전화가 왔다.

새내기 입학 오리엔테이션 중에 모르는 전화번호로 온 사람은 바로 가해자 코치였다.

아내가 성폭행 사실을 알았다며 50만 원을 줄 테니 성폭행 관련 사실을 부인하라는 요구였다. 이후에는 500만 원이라도 만들었다는 문자까지 보냈다.

KBS1 ‘추적60분’ 방송 캡처
KBS1 ‘추적60분’ 방송 캡처

제작진은 코치의 입장을 들어보려 했으나 말없이 끊어졌다.

신 씨는 지난해 경찰 수사 과정에서도 상처를 받아야 했다.

경찰이 이후에 왜 반항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할 말을 잃어버린 것이다.

결국 SNS에 실명을 공개하고 폭로를 결심한 신 씨는 방송에도 출연하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다.

대한유도회 이사는 비로소 움직이기 시작했다. 해당 코치를 영구제명하고 유도 등급을 삭제했다.

이사회는 경찰에서 조사했는데 어떤 조치가 나오지 않아서 늦은 감이 있다고 밝혔다.

KBS1 ‘추적60분’ 방송 캡처
KBS1 ‘추적60분’ 방송 캡처

KBS1 ‘추적60분’은 매주 금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