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랜드캐년 추락 한국인 박준혁, 영상 속 절벽 건너다 휘청…외교부 “영사 조력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를 당한 한국인 박준혁씨의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외교부는 이와 관련해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외교부는 “지난해 12월30일 오후 4시께(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년 야바파이포인트 인근에서 우리 국민 1명이 낭떠러지로 추락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은 사건을 인지한 직후 국내 가족들에게 사고 발생 사실과 경위를 알렸으며, 미국 입국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안내했다. 

총영사관은 아울러 애리조나주 영사협력원을 현지 병원에 파견해 사고 현황을 상세히 파악하고, 가족을 위로했다. 총영사관은 향후에도 필요한 영사조력을 계속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이번 추락 사고는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25살 대한민국의 청년을 조국으로 데려 올 수 있게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현재 이 청원에는 1만7100여명이 참여했다.

청원글에 따르면 사고를 당한 캐나다 유학생 박준혁(25)씨는 추락사고 발생 뒤 인근 병원에서 치료 중이지만 혼수상태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다.

사고 당시 우연히 찍힌 영상에는 박 씨가 그랜드캐년 절벽을 건너오다가 중심을 잃고 휘청이는 모습이 담겨 충격을 안겼다.

이후 박 씨는 추락했고, 20m 가량 떨어지다가 나무에 걸렸다.

청원인은 10억원이 넘는 병원비 문제 등으로 박씨의 국내 이송이 불가능한 상태라며 국민을 보호할 의무가 있는 국가가 나서서 박씨의 귀환을 지원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