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윾튜브, 과거 닉네임 ‘풍동’으로 활동 “내가 봐도 인간쓰레기”…구독자 57만여명 유튜버로서 정당한 행동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유튜버 윾튜브가 그간의 행동에 대해 해명하는 영상을 올렸다.

지난 22일 윾튜브는 자신의 채널에 ‘나의 인생’이라는 12분짜리 영상을 올렸다.

그는 과거 닉네임 풍동으로 활동했다며 “성인이 된 후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를 알게 됐다. 정보를 찾으려고 들어갔는데 재미있어서 풍동특전사란 아이디로 활동했다. 이후 풍동헌병으로 바꿨다. 글 쓰는 데 재능이 있었다. 주로 수위가 센 섹드립을 많이 쳐 금방 유명인이 됐다. 예전에 쓴 글들은 부끄러워서 못 보겠다”고 이 영상을 통해 밝혔다. 

다음날인 23일 윾튜브는 이번에 ‘나의 죄’라는 영상을 올렸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디시인사이드에 내가 쓴 글을 다시 보니까 세월호 사건 피해자들을 조롱했더라. 그런 글을 썼는지도 몰랐다”며 “페이스북에서는 추모하고 디시인사이드에선 조롱했다. 분명히 내 계정이 맞고 내가 쓴 글들이다. 보편적 시각에서 그냥 인간 쓰레기가 맞다. 내가 봐도 인간으로서 뭔가 결여된 게 보인다. 괴롭다.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고 반성했다.

윾튜브는 하회탈을 쓰고 카메라 앞에 앉아 정치, 사회, 문화 관련 자신의 생각을 밝히는 방송을 운영 중이다. 구독자 57만여명을 확보한 인기 유튜버다.

유튜브 측은 “윾튜브 관련 논란이 많은 것을 안다”면서도 “이러한 유튜버들을 사전에 제재할 방법이 아직은 없다. 영상을 올렸을 때 신고가 들어오면 제재하는 식”이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