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기 북부 지방 경찰청, 국립암센터 문제 사전 유출 확인…‘채용 비리 밝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국다원 기자) 경기 고양시 소재 국립암센터에서 허술한 채용시험 출제과정을 이용한 조직적인 문제 사전 유출이 확인돼 관련자들이 모두 입건됐다. 

23일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018년 국립암센터 영상의학과 보건직 채용 과정에서 필기시험 문제를 사전에 유출한 국립암센터 초음파실 수석기사 A씨와 영상의학과 일반영상실 B씨를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필기시험 문제 유포 등에 가담한 직원과 유포된 문제를 받아 응시한 지원자 등 5명도 불구속 입건했다. 

범행 개요도 /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범행 개요도 / 경기북부지방경찰청

A씨는 유출된 문제를 보고 정규직 시험에 합격한 D씨와 달리 시험에 떨어진 E씨를 위해 면접 질문 내용을 사전에 알려주고, 면접위원인 영상의학과 기사장 G씨에게 합격을 청탁한 혐의도 받고 있다. 

G씨는 지난해 3월 치러진 면접시험에 A씨를 데리고 들어가 짜여진 각본대로 질문하게 해 E씨가 최고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5급 직원인 B씨는 지난해 1월께 필기시험 문제가 저장된 컴퓨터에서 CT영상과 인터벤션 2과목 필기시험 문제 60문항을 몰래 빼돌려 같은 부서 임시직 직원에게 보여줘 합격을 도운 혐의로 구속됐다. 

불구속 기소된 영상의학과 5급 직원 C(35·여)씨는 지난해 1월 A씨의 부탁을 받고 초음파 분야 필기시험 7개 문항을 대리출제하면서 자신이 대리출제한 문제를 포함해 30문항을 같은 부서 임시직 직원 F씨에게 보여준 혐의를 받고 있다.

메신져로 재유포된 시험 문제 /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메신져로 재유포된 시험 문제 /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직원들이 유출한 문제를 미리 본 D씨와 E씨, F씨는 시험 문제를 영상의학과 임시직으로 근무하던 응시자 5명에게 2차 유포하기도 했다. 

경찰은 다른 부서 채용과정에서도 부정이 있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