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뮤지컬 ‘엑스칼리버’, 대본 리딩 워크숍 성공적인 첫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6월 세종문화회관에서 월드프리미어를 앞둔 세 번째 EMK 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Musical Xcalibur)’가 지난 1월 13일 대본 리딩 워크숍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3일 리딩 워크숍에 참석한 관계자는 “음악과 대사만으로도 몰입감이 뛰어나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더왕의 전설을 조금씩 비튼 스토리와 캐릭터 해석이 매력적이다. 마법과 전투가 등장하는 장면이 무대 위에서 어떤 식으로 구현될지 정말 기대된다.”고 전했다. 스티븐 레인(Stephen Rayne) 연출은 “이번 워크숍의 가장 큰 성과는 우리의 작품이 오케스트라와 세트, 동선 없이 배우의 목소리와 피아노 한 대만으로 스토리와 감정이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된 것을 확인한 것이다. 앞으로 남은 일정 동안 작품을 더욱 개선,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워크숍을 끝낸 소감을 밝혔다.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마타하리’와 ‘웃는 남자’를 이을 세 번째 EMK 오리지널 뮤지컬로 고대 아더왕과 그의 성검 엑스칼리버, 전설적인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엑스칼리버’는 2014년 3월 스위스의 세인트 갈렌 극장(Theater St. Gallen)에서 ‘아더-엑스칼리버(Artus-Excalibur)’라는 타이틀로 첫 선을 보였던 작품이다. 이후 EMK에서 월드와이드 공연 판권을 확보해 작품의 타이틀을 뮤지컬 ‘엑스칼리버(Xcalibur)’로 변경했다.  또한 스토리 구성과 설득력을 위해 뮤지컬 넘버를 약 60% 가량 새롭게 작곡해 추가 했다. 첫 선을 보이는 곳이 한국인 만큼 고대 영국의 신화 속 인물의 이야기에 아시아의 보편적인 관객의 정서를 반영하기 위해 엔딩을 비롯한 전반적인 스토리 라인을 수정했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지혜원 교수는 “작품의 창작개발 과정에서 비영리 공연단체와 상업 프로듀서가 협업하거나 연계되는 인핸스먼트 계약(enhancement deals)의 사례는 브로드웨이에서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국내에도 잘 알려진 ‘렌트’, ‘넥스트 투 노멀’, ‘스프링 어웨이크닝’ 등은 물론 최근 토니상 작품상 수상작인 ‘해밀턴’과 ‘디어 에반 한센’도 이러한 기반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었다. EMK의 손을 거쳐 새롭게 탄생하는 ‘엑스칼리버’는 이러한 인핸스먼트 계약을 인터내셔널 영역으로 확장한 고무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며 “해외의 비영리 공연단체에서 초기 개발된 작품을 국내에서 추가 개발하고 완성하여 공연하는 ‘엑스칼리버’를 통해 그 동안 창작과 라이선스로 이분화 되었던 우리 뮤지컬 시장의 작품 구분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뮤지컬 ‘엑스칼리버’ /  EMK뮤지컬컴퍼니 

앵글로 색슨족의 침략에 맞서영국을 지켜낸 아더왕의 전설을 새롭게 해석한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마음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진실된 리더의 이야기로 우리들에게도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색슨족과 맞서는 아더왕의 전투장면을 위해 배우들을 대거 기용해 약 70명이 등장하는 대규모 전투장면을 제작해 화려한 무대 연출을 보일 예정이다.

‘엑스칼리버’는 엄홍현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마타하리’, ‘데스노트’등을 성공시킨 극작가 아이반 멘첼이 대본을 맡았다. 이어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RCS) 출신이자 2017년 ‘마타하리’를 연출하여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베스트 리바이벌상 수상을 이끈 스티븐 레인(Stephen Rayne)이 연출가로 합류했다. 

‘엑스칼리버’는  6월 1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