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포항시, 시 승격 70주년 맞이 기념사업 추진…“시민축제의 신기원을 마련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경북 포항시가 올해 시 승격 70주년을 맞이했다.

20일 포항시는 “지난 1949년 시로 승격한지 70주년을 맞아 ‘70년을 넘어 미래 100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올해 기획에서 실행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시 승격 7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시는 70년 기념사업으로 ▲포항이 좋은 70가지 이유 공모전 ▲70년 다큐멘터리 제작 ▲70년 웹드라마 방영 ▲‘포항방문의 해’ 선포 ▲포항 12경 재선정 ▲포항 로고송 제작  등 포항을 재발견하는 19개의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뉴시스
뉴시스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이웃사촌 둘러본데이(Day)와 배리어프리(장애없는 문화조성을 위한) With me(더불어 함께) 시민운동, 쓰레기 없는 그린 포항을 위한 쓰레기 바른 배출 원년 등 범시민 운동도 함께 추진한다.

이강덕 포항 시장은 “2019년은 70인 시민위원회와 함께 포항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담은 기념사업과 시민참여 행사 프로그램 발굴로 시민축제의 신기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