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출입문 고장’으로 승객 250명 14시간 갇혀… ‘美 항공사 여객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미 유나이티드항공 승객 250명이 여객기 출입문 고장으로 14시간 동안 비행기에 갇히는 사건이 발생했다.

20일(현지시간) CNN과 캐나다언론 CBC에 따르면 지난 19일 미국 뉴저지 뉴어크국제공항을 출발해 홍콩으로 향하던 유나이티드에어라인 UF179 항공편에서 이같은 일이 발생했다. 

뉴시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여객기는 대서양 표준시(AST) 기준 밤 9시31분께 탑승객 1명의 의학적 비상상황으로 캐나다 뉴펀들랜드 구스베이 공항에 우회 착륙했다.

문제의 승객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이후 항공기 출입문 고장으로 추정되는 기계적 결함이 발생해 나머지 승객들이 비행기에서 장시간 대기하는 상황을 맞았다.

설상가상으로 당시 캐나다 환경부는 영하 30도의 추위를 경고한 상황이었다.

낮은 외부온도로 인해 기내 온도도 하락하자 승무원들은 승객들에게 담요를 나눠줬다.

문제 여객기 탑승객인 선제이 더트에 따르면 곧 승객들에게 제공할 기내 음식도 동났다.

그러나 구스베이 공항엔 밤새 세관원이 없어 승객들은 여객기에서 하선하지도 못했다. 

구스베이 공항 관계자들은 이튿날인 20일 아침에야 패스트푸드 음식점의 도넛과 커피를 승객들에게 제공했다. 

승객들은 이후 비행기에 갇힌지 14시간 만인 정오께 유나이티드항공이 보낸 대체 여객기로 갈아탈 수 있었다.

그러나 일부 승객들은 14시간의 비행 지연으로 여행 계획을 취소하는 등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