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정우성, 영화 ‘증인’은 “가장 원 없이 연기한 작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정우성이 ‘증인’을 따뜻한 영화라고 표현했다.

21일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증인’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정우성, 김향기와 이한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증인’은 유력한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변호사가 사건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 소녀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영화다.

이날 정우성은 “특별한 각오는 필요 없었다. 시나리오를 읽으면서 지우와 나누는 감정, 아버지와  나누는 감정이 따뜻했다. 치유를 받는 기분이었다. 지난 몇 년간 해왔던 작품과 다른 따뜻함을 느꼈다. 촬영을 바로 하고 싶었다. 시나리오에서 느꼈던 감정을 그대로 느끼고 표현해보고 싶었다”며 출연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정우성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우성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제가 해왔던 연기 중에서 가장 원 없이 절제 안 하고 맘껏 표출한 역이 아닌가 싶다. 아버지와 지우와의 관계 덕분이었던 것 같다. 그동안은 내 감정을 들키지 않게 만들어진 리액션을 해야 했지만 순호는 그럴 필요 없는 캐릭터였기 때문에 원 없이 자유롭게 연기했다”고 전했다.

김향기는 극 중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이자 자폐 소녀 지우 역을 소화했다. “촬영하기 전 지우와 같은 친구들이나 지인이 불편함을 느끼거나 상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부담감이 있었다. 처음에는 어떻게 표현해야 될까 생각했는데 더 상황에 집중하고 순간의 감정을 잘 표현해내면 그게 맞겠다 싶었다. 촬영하면서는 자연스럽게 지우를 표현했다. 심적 부담이 촬영하면서 덜어졌던 것 같다”고 캐릭터의 몰입과정을 설명했다. 

김향기-정우성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향기-정우성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김향기는 지난해 ‘신과 함께’ 시리즈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등 흥행파워를 갖춰가고 있다. 이에 본인의 강점에 대해 묻자 “최근에 좋은 결과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 실감이 안 난다. 저의 장점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흥행파워는 작품의 장점이 저와 잘 맞아 저까지 사랑받는 것 같다. 중요한 것은 연기하는 데 있어 좋아하고 진심으로 노력하고 있다. 배우로서 좋은 장점이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영화 ‘증인’은 오는 2월 13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