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세븐틴(Seventeen), ”성숙, 따뜻함, 위로 녹인 앨범...진정성 있게 다가가고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세븐틴(Seventeen)이 새 앨범 키워드로 ’위로’를 꼽았다.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세븐틴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YOU MADE MY DAWN(유 메이드 마이 던)’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세븐틴의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은 약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으로, 한층 성숙해진 세븐틴의 모습과 음악적 역량을 담아낸 탄탄하고 깊이감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Home’은 URBAN FUTURE R&B 장르의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에 대한 소중함을 애틋한 감성으로 표현한 노래다. 서로가 서로에게 기댈 수 있는 존재로서 어떤 어려움이라도 이겨내려는 마음을 ‘집’에 비유해 담아낸 가사가 따뜻한 분위기를 더욱 배가 시켜주며, 곡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섬세한 감정선이 돋보인다.

세븐틴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Home’을 비롯, 수록곡 ‘Good to Me’, ‘숨이 차’와 보컬, 힙합, 퍼포먼스팀 의 각 유닛곡 ‘포옹’, ‘칠리’, ‘Shhh’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우지는 ”’숨이차’ 같은 경우에는 호시가 굉장히 파이팅이 넘친다. 그런 감성이 잘 녹아들었다”고 소개했다. 

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을 무엇일까. 디노는 ”이번 앨범에는 특히나 성숙, 따뜻함, 위로를 많이 신경썼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활을 건 앨범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디테일하고, 세심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세븐틴(Seventeen)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세븐틴(Seventeen)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도 있었다. 버논은 ”어제 (라이브)방송을 하면서 승관이가 예능 신인상을 탄 기념으로 고기를 쏘겠다고 했는데, 어제 얻어 먹었다. 통 크게 쐈다”고 말했다. 승관은 ”제가 계산을 해서 아직도 손이 떨린다. 식비로 그렇게 많이 써본 적이 없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번 앨범을 한마디로 표현해달라는 MC의 요청에 조슈아는 ”추운 겨울을 녹여줄 수 있는 따뜻함이다”고 설명했다.

’위로’라는 키워드를 선택하게 된 계기에 대해 우지는 ”항상 앨범을 만들기 전에 다같이 회의를 한다.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지금 이 시각에 우리가 할 수 있는 말, 우리가 하고 싶은 말, 영향력이 있는 말이 무엇인지 등 많은 의견을 낸다. 이번에 얘기한 건 ’위로’가 되는 노래를 하자가 포인트였다”며 ”상대가 캐럿일수도, 대중일수도(있다)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는 앨범을 만들고 싶은 게 포인트였고, 타이틀곡 역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집’이라는 키워드로 나오게 됐다.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들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1위 공약도 언급했다. 승관은 ”지난해 7월 미니 5집 1위 공약으로 호시가 아이스크림을...”이라고 운을 뗐고, 호시는 ”호빵, 핫팩 등 따뜻한 모든 것”이라며 ”정산은 13명이서 하겠다”고 웃었다. 

세븐틴의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의 전곡 음원은 21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