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빙상계 실세’ 전명규 “조재범 성폭력-상습 폭행 모두 알지 못해…‘젊은빙상인연대’ 대해 취재해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빙상계 비위 논란의 중심에 선 전명규 한국체대 교수가 자신과 관련된 성폭력 은폐 의혹에 관해 모두 부인했다.

전명규 교수는 21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서울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성폭력과 관련해서는 알지 못했다”라며 “조재범 전 코치의 상습 폭행도 몰랐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국민들께 아픔을 드린 데 대해 고개 숙여 용서를 구한다”라며 “감내하기 힘든 시련을 겪은 제자 심석희에게도 미안하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전명규 교수 / 연합뉴스
전명규 교수 / 연합뉴스

젊은 빙상인 연대의 주장에 관해 반론이 있냐는 질문에 전 교수는 “그 사람들이 진심으로 빙상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며 “그 단체에 대해 여러분들이 취재해보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또한 한체대 교수직 사퇴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진지하게 고민해보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무소속 손혜원 의원과 젊은빙상인연대는 서울 국회 정론관에서 “빙상계 성폭력 가해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는 이유는 가해 코치들이 전명규 교수 휘하 사람들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