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이핑크, 9년차 첫 공식 활동 성공적 마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에이핑크(Apink)가 미니 8집 ‘PERCENT(퍼센트)’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에이핑크는 지난 2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미니 8집 ‘PERCENT(퍼센트)’의 타이틀곡 ‘%%(응응)’의 마지막 무대를 1위로 화려하게 장식했다. 

그들은 MBC 에브리원 ‘쇼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총 3관왕에 등극하며 2주간의 짧은 활동에도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9년차 걸그룹의 음악방송 1위는 2015년 소녀시대 이후 2번째 기록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에이핑크는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활동 마무리 소감을 전했다. 특히 윤보미는 “팬 여러분, 연말부터 콘서트, 컴백까지 함께 달려오느라 고생 많았어요! 활동도 짧고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많은 추억 남긴 행복한 활동이었어요. 9년차라는 이유로 많이 부담될 때도 있고 걱정도 많아지기도 하지만 우리 팬들과 함께할 때 만큼은 서로에 집중해서 행복하기만한 것 같아요”라며 아쉽고도 즐거웠던 활동 마무리 소감을 남겼다.

에이핑크 / SBS ‘인기가요’

 9년차를 맞은 에이핑크의 2019년 첫 활동은 성공적이었다. 지난 5일-6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걸그룹 최초 5번째 국내 단독 콘서트인 ‘2019 PINK COLLECTION : RED & WHITE(2019 핑크 컬렉션 : 레드 & 화이트)’를 성료했으며 ‘%%(응응)’으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그들을 향한 해외 팬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지난 8일 오전 9시 기준 미니 8집 ‘PERCENT(퍼센트)’로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홍콩, 대만에서 1위를 차지하고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의 TOP5 진입을 비롯해 미국, 독일, 프랑스, 덴마크, 호주, 캐나다, 러시아 등 총 21개국의 차트에 진입했다.

에이핑크 / SBS ‘인기가요’

미국 빌보드는 “에이핑크의 신보는 지난 7월의 '1도 없어'와 연결된다”며, “이번 신곡에서도 강렬한 면모를 보여주는 방향으로 이전에 보였던 음악적 변화가 계속된다”라고 에이핑크의 성장을 집중 조명했다.

매 활동마다 새로운 기록을 써나가고있는 에이핑크가 앞으로 보여줄 성장에 귀추가 주목된다.

그들은 한국에 이어 2월 일본에서 동명의 타이틀 ‘PINK COLLECTION(핑크 컬렉션)’을 내세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해외 팬들을 만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