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더덕만능장-더덕고추장삼겹살’ 만드는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더덕만능장’과 ‘더덕고추장삼겹살’ 을 만들었다.
 
20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건강한 겨울을 위한 최고의 밥상’ 편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제철 더덕의 향긋함 가득한 ‘더덕만능장’과 ‘더덕고추장삼겹살’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더덕만능장’은 더덕을 물에 5분간 담가두고 꼭지 부분을 자르고 골을 칼등으로 긁어내 흙을 제거했다.
 
흙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이 씻어내고 더덕에 세로로 칼집을 낸 후 껍질을 돌려 깎고 작게 썰었다.
 
손질한 더덕을 믹서에 넣고 양파1/4, 사과1/4, 맛술, 매실청을 넣고 물 반컵을 넣은 후에 믹서로 곱게 갈아줬다.
 
간 재료를 볼에 담고 고추장, 고운 고춧가루를 넣은 후에 설탕, 물엿,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었다.
 
또  ‘더덕고추장삼겹살’ 은 볼에 삼겹살을 한입 크기로 썰어 넣고 꿀을 넣고 섞고 5분간 재운다.
 
꿀을 재운 삼겹살에 더덕만능장을 넣고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넣고 골고루 무치고 5분간 재운다.
 

손질한 더덕에 더덕만능장을 넣고 무치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념한 삼겹살을 넣고 5분간 중 불에 구웠다.

마지막으로 삼겹살이 익으면 양념한 더덕을 넣고 볶으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