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항공사 과실 37시간 지연, 18일 법원 1심 판결 유지 …“1인당 90만원 배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국다원 기자) 기체결함으로 2차례 연속 결항한 항공기 때문에 37시간 동안 해외에서 발이 묶인 승객들에게 항공사가 승객 1인당 90만원을 배상하라는 1심 판결이 항소심에서도 그대로 유지됐다.

18일 부산지법 민사1부(김정도 부장판사)는 승객 119명이 이스타항공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원고와 피고 항소를 모두 기각했다고 밝혔다.

원고와 피고 모두 상고하지 않으면 항공사가 성인 승객 1인당 90만원을 위자료로 지급하라는 1심 판결이 확정된다.

이스타항공여객기/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여객기/ 이스타항공

2017년 8월 22일 오전 0시 30분께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승객 100여명을 태운 이스타항공 비행기가 김해공항으로 출발할 예정이었으나 항공기 바퀴다리 올림 감지기가 고장 나면서 출발이 하루 늦춰졌다.

승객들은 다음 날 오전 0시 15분께 대체 항공편으로 입국하려 했지만, 이번에도 엔진 출력 제어 장비의 기능 불량으로 출발이 반나절 더 늦춰졌고 결국 37시간 늦게 부산에 도착했다.

승객 119명은 항공기 기체결함으로 국내 도착이 늦어져 회사 면접시험이나 운전면허시험에 불참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며 이스타항공을 상대로 1인당 150만원을 배상하라고 2017년 8월 소송을 제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