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권율, ‘해치‘ 캐스팅… ‘조선시대 과거 준비생으로 변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권율이 ‘해치’에서 조선시대 최고의 열정 가득한 과거 준비생 박문수로 안방 극장에 돌아온다.

18일 SBS는 2월 11일 첫 방송되는 월화드라마 ‘해치’(연출 이용석/극본 김이영/제작 ㈜김종학프로덕션)에 권율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왕이 되어서는 안 되는 문제적 왕자(정일우)가 펼치는 사랑과 우정 이야기로 ‘이산’-‘동이’-‘마의’ 등 사극 흥행불패신화의 주인공 김이영 작가의 2019년 야심작이다.

‘해치’ 권율 / SBS
‘해치’ 권율 / SBS

퓨전사극 ‘일지매’, 미스터리 스릴러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 등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용석 감독이 김이영 작가와 의기투합해 볼거리 풍부한 명품 사극을 만든다.

그런 가운데 ‘해치’ 측은 18일 권율의 첫 촬영컷을 공개했다.

그는 극 중 출세는 꿈조차 꿀 수 없는 어려운 형편에도 선비의 기개를 꿋꿋하게 지키는 과거 준비생 ‘박문수’ 역을 맡았다.

조선 사헌부 감찰 시험에 번번이 낙방하지만 근성-열정-정의를 쫓는 의기만큼은 조선 최고인 인물로, 가장 낮은 곳에 있는 약한 자를 지키기 위해 솔선수범하는 지식인이다.

공개된 스틸 속 그는 가지런한 갓과 정갈한 한복 자태를 뽐내며 강직한 선비로 완벽 변신한 모습.

갓 너머 총명한 눈빛과 입가에 걸린 미소를 통해, 능청스러우면서도 유쾌한 박문수의 매력과 묘한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의문의 서신을 들고 누군가를 쫓아 저잣거리를 전력 질주하는 권율의 모습이 인상 깊다.

그가 도포자락을 휘날리며 동분서주하는 이유와 손에 든 서신의 정체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갖게 한다.

권율은 왕이 되어서는 안 되는 문제적 왕자 정일우(연잉군 이금)의 곁을 뚝심 있게 지키면서 그를 왕으로 만드는 킹 메이커로 대활약하게 된다.

그 동안 ‘보이스2’ 살인마 방제수, ‘귓속말’ 엘리트 변호사 강정일, ‘식샤를 합시다2’ 사무관 이상우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매 작품마다 전작의 캐릭터를 완벽히 지우는 한계 없는 연기력으로 대체불가 존재감을 입증한 바.

그런 권율이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박문수로 분해 ‘부정부패 척결의 일등공신’ 암행어사의 모습을 어떻게 그려낼지 관심을 모은다.

권율은 “현재 유쾌하고 긍정적인 박문수 캐릭터를 만나 이용석 감독님, 배우, 스태프 분들과 즐겁게 촬영 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박문수가 어떤 이야기를 펼쳐나갈지 기대된다.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열심히 촬영하겠다. 드라마 '해치'를 향해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첫 촬영 소감을 전했다.

SBS ‘해치’는 ‘복수가 돌아왔다’ 후속으로 2월 11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