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남양유업, 어린이 음료 ‘아이꼬야’서 곰팡이 발견돼 판매 중단…“‘카토캔’을 사용한 전 제품 판매 중단”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18일 남양유업은 최근 곰팡이가 발견된 어린이식품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레드비트와 사과’의 판매를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측은 “최근 해당 제품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소비자 클레임에 따라 해당 제품의 판매 중단을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0개월된 아이에게 해당 식품을 먹이던 중 얼룩덜룩한 이물질을 발견했다.

이후 남양유업에 문의를 해 본사 직원과 제품 내부를 확인한 바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을 발견했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남양유업 주스 음료서 곰팡이 추정 이물질 발견 / 온라인 커뮤니티
남양유업 주스 음료서 곰팡이 추정 이물질 발견 /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남양유업 측은 “제조공정상의 문제가 아닌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 같다”라며 “품질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당시 회사 측은 “제품이 종이캔인 ‘카토캔’으로 포장돼 접합된 부분이 찢어져 외부 공기가 유입되며 이 같은 일이 발생한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남양유업 공식입장 / 뉴시스
남양유업 공식입장 / 뉴시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이꼬야는 아기전문 브랜드인만큼 제조 및 취급과정까지 무한책임을 다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면밀히 검토했다”며 “그 결과 카토캔이 외부 충격에 대한 내구성이 부족해 배송 및 운송과정 중 제품 파손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위해 요소를 원천 제거하기 위해 전면판매중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