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생이닷컴, ‘한국-중국 축구’ 반응? “황의조 목에 긁힌 상처 뭐지?”…중국 선수들 ‘공한증’, 무슨 뜻이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가생이닷컴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이목을 끈다.

17일(한국시간)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중국과 최종전에서 잊혀가던 공한증이란 단어를 부활시켰다.

‘공한증’이란 중국 선수들이 한국을 만나면 지나치게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말한다.

한국은 이날 월드스타 손흥민(토트넘)을 앞세워 압도적인 경기력과 기량 차이를 보이며 중국 수비진을 완전히 붕괴시키고 2-0으로 완승했다. 

경기 후 해외 네티즌의 반응을 전하는 가생이닷컴에서는 일본 온라인 커뮤니티인 ‘5ch’의 실시간 반응을 정리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일본도 ‘아시안컵’ 우승 후보인 만큼 ‘5ch’도 한국과 중국의 경기를 흥미롭게 지켜봤다. 특히 J리그 감바 오사카에서 활약하는 황의조와 월드스타 손흥민의 플레이에 관심이 많았다.

황의조 첫 골 / 연합뉴스
황의조 첫 골 / 연합뉴스

앞서 필리핀을 상대하면서 오른쪽 목에 상처를 입은 황의조를 안타까워 하면서 “의조 부상 입히지 마”, “황의조 목에 긁힌 상처 뭐지?”라며 걱정하기도 했다. 

이어 손흥민이 선발로 출전하자 “흥민 아끼며 여유부리다 여기서 발목 잡히면 안되니까”, “한국, 흥민마저 내보내다니 너무 조급한 거 아냐”, “손흥민 시합수가 너무 많은데”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