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애플 ‘아이폰SE2’, 홈버튼 특징? 달라진 스펙은?…터키 언론 공개한 아이폰SE2 예상디자인 실물 최초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소문만 무성한 아이폰SE2가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6년 아이폰 6시리즈와 함께 처음 공개된 콤팩트형 모델 SE는, 2018년 아이폰 XS 시리즈 등과 함께 SE2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날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하지만 보급형 모델의 자리는 아이폰 XR이 차지했다. 이후 SE시리즈는 나오지 않았다.

애플이 보급형 모델인 ‘아이폰SE2’를 올 3월에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해외 매체인 터키 언론 YeniSafak가 아이폰SE2 모델디자인을 최초공개했다.

지난 13일 터키 언론매체인 YeniSafak는 “2018년에 애플은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다. 주가는 약 40%가량 하락세를 보였다. 애플은 아이폰 SE2 모델로 새로운 계획을 추진해 판매량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도한 것이다.

아이폰SE2 실물 공개 /
아이폰SE2 실물 공개 / YeniSafak 제공

이어 “기기 마니아들은 그동안 iPhone X의 더 두꺼운 프레임 버전처럼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라며 “iPhone SE2는 iPhone 5 케이스에 맞는 iPhone X처럼 비슷하겠지만 애플의 공식 성명은 발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1일 애플 관련 전자기기 소식을 다루는 ‘맥월드’가 돌연 아이폰 SE2의 출시 소식을 전했다. 

‘맥월드’의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SE2가 오는 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며, 새 모델에는 홈버튼과 4.2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아이폰 SE2 시리즈는 종전의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해진다. 추정 가격은 32GB 모델 기준 약 45만 원, 128GB 기준 약 55만 원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